ISO12로의 도전을 위해 당신의 LC-A+를 바꿔 보세요!

만약 당신이 ISO400의 레드스케일 필름을 4단계나 5단계 만큼 과다노출 하는것을 선호한다면, 당신은 카메라 감도 조절을 12로 하는 것을 망설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 바로 제가 조언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레드스케일 기술에 대한 현대의 지식은 우리에게 2단계 노출을 더 줄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그 결과물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미루어 봤을 때, 그 결과물은 생각보다 별로이거나 대부분은 노출이 부족한 것처럼 나타납니다. 그 중 엄청난 오렌지색과 붉은 색의 불빛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이 좋아하지 않는 점 중 하나입니다.

몇 달 전 저는 인터넷에서 레드스케일 필름의 경우 4혹은 5단계의 과다노출로 더욱 돋보이는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비록 약간의 오렌지 빛이 남아 있었지만 사진들의 노출정도는 적당했고 푸른색과 녹색 이 나타남으로써 색감은 더욱 역동적으로 표현됐습니다. 또한 예시로 제시한 사진들은 보다 저에게 더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만약 직접 만든 레드 스케일 ISO400의 필름을 내 "LC-A+와 사용한다면, 2단계 만큼의 과다노출만 할 것을 조건으로 할 것입니다. LC-A+ 가 설정할 수 있는 가장 낮은 감도는100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정해진 척도를 무시하고 감도 12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어떻게 했냐구요? 지금 알려 드리겠습니다!

LC-A+ISO 조절은 노출계의 개방 정도에 기본을 두고 있습니다. 만약 카메라의 감도를 100으로 설정해 놓는다면, 카메라가 실제로 볼 수 있는 빛이 실제로 보이는 빛보다 적다고 느끼도록 속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카메라는 필름을 몇 단계 더 높은 노출을 요구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카메라를 속였을 까요?

반투명재질로 노출계에 나타나는 빛을 줄여줌으로써 노출계에 등록되는 빛을 감소시킵니다. 이 특별한 시도를 위해 저는 특별히 사진이 찍히지 않은 오래된 네커티브 필름을 사용했습니다.감도 25를 설정해보기 위해 한 겹으로 그곳을 덮었고 만약 두 겹으로 덮는다면 감도 12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감도가 12라는걸 어떻게 알 수 있냐구요? 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12에 충분히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Olympus XA (ISO200에서 ISO25), ISO12인 LC-A+ (실제로는 ISO100으로 설정하고 사진을 찍지 않은 네거티브 필름 두 겹으로 노출계를 가리고 찍은)를 사용해 찍은 테스트 샷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요!

Lomo LC-A+ 는 자동노출, 다양한 ISO범위, 다중노출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당장 당신만의 LC-A+ 을 가져보세요!

written by renenob on 2011-10-06 #gear #tutorials #analogue #redscale #camera #tipster #modification #lomography #lca #lc-a #camera-modification #iso12
translated by hyeonii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