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 People in 100 Seconds 비디오 제작자가 답을 보내왔습니다!

저희도 그랬지만 여러분도 아마 그의 비디오에 최면당하듯 빠져드셨을 겁니다. 이 500 People in 100 Seconds의 제작자에게 여러분도 역시 궁금해 할 몇가지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이 곳에 남기는 댓글들 역시 그와 공유할 예정입니다. 그가 어떤 이야기들을 털어 놓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비디오에 사용된 첫 번 째 사진

저희는 얼마 전, 여러분들이 500 People in 100 Seconds 기사에 남긴 질문들과 코멘트들을 제작자에게 전달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질문들에 대해 그가 직접 대답한 내용들입니다.

어디에 살고있는 누구인가요?

저의 이름은 Eran Amir 이고, 이스라엘의 예루살렘에 살고 있습니다.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일은 잠시 쉬고 있고 여행을 다니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해서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프로젝트는 두 파트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비디오 파트, 그리고 다른 하나는 애니메이션 파트지요. Malinkovec라는 CD를 듣다가 영감을 얻었어요. Maxmaber Orkestar라는 발칸 그룹의 앨범(비디오에 사용 된 음악)인데, 지난 2월에 유럽을 여행하다가 그 그룹의 멤버인 Max Jurcev라는 사람을 만났어요. 그 앨범에서 어떤 곡을 계속 듣게 되었는데, 그 순간 이 음악을 위한 비디오를 만들어야 겠다고 다짐했지요. 그 노래는 뭔가 서커스나 연극적인 느낌을 담고 있는데, 제가 비디오 내부에 넣은 것도 바로 그런 내용이었지요.

비디오에 대한 영감은 어디서 얻었나요?

유튜브 사이트가 처음 생겨났을때부터 하드코어 유저였어요. 스톱모션이 한때 인터넷에서 유행이었고 저도 빠져들었죠. BLU와 PES가 만든 비디오에 주로 영향을 받았어요. 비싼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이 기법으로 만들면 뭔가 그 자체로 훌륭한 느낌이 있어요. 땀과 눈물, 엄청난 노력이 필요할 뿐이지요.

어떻게 스톱모션 안에 스톱모션을 넣을 수 있었지요?

저의 비디오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가 바로 ‘스톱모션 안에 스톱모션’이라는 것입니다. 사실 잘못된 거에요! 저는 ’내부’에 들어갈 이미지들을 비디오로 촬영했고, 그것들을 모두 한 프레임씩 출력했습니다(1,600장이 넘는 사진). 사진만 해도 15kg이 넘는 양이지요. 그리고 그 다음이 힘든 부분입니다.. 길에서 아무 사람에게나 다가간다는게 정말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처음 이틀은 그저 막연한 심정으로 거리를 돌아다니기만 했어요. 사람들에게 말을 붙여보지도 못했죠. 그리고 다음날 저는 연달아 열 명에게 거절당하지 않는 이상 집에 가지 않겠다고 다짐했지요. 처음의 심리적 부담감에서 벗어나자 하루에 50명을 촬영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10일만에 마무리 할 수 있었지요.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게 되고나니, 95% 정도의 사람들이 사진 찍히는것에 동의 해 주었어요. 정말 사회심리학 특강을 듣는거나 마찬가지였지요. (중요한 팁: 사람들에게 당신이 뭘 원하고 뭘 하려는지 설명하기 전에 절대로, ‘시간 있으세요?’라고 묻지 마세요!) 5일이 지난 후에는 하도 걸어다녀서 편도선염에 걸릴 지경이었어요. 그 때문에 프로젝트가 5일 정도 지연되고 괴로운 나날이 계속되었죠. 편집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모든 사진들을 차례로 집어넣고 음악을 추가하고 몇몇 효과음을 넣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모든 것이 리듬에 맞추어 완벽하게 진행되도록 시작하기 전에 꼼곰하게 계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작업 하면서 그린 스크린은 전혀 쓰지 않았습니다. 모든 사진은 직접 찍은 사진들이에요. 트릭은 없습니다!

Eran씨에게 블로그에 여러분이 남겼던 코멘트를 보여주었더니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Yes I saw the blog post and the wonderful comments, it’s great!”

2011-08-30 #lifestyle #creator-of-500-people-in-100-seconds-talks-to-lomography
translated by daehyun

Kickstarter

Bringing an iconic aesthetic to square format instant photography, the Diana Instant Square fills frames with strong, saturated colors and rich, moody vignetting. Built to let your inspiration run wild, our latest innovation features a Multiple Exposure Mode, a Bulb Mode for long exposures, a hot shoe adapter and so much more! It’s even compatible with all of the lenses created for the Diana F+ so that you can shake up your perspective anytime, anywhere. No two shots will ever be the same. Back us on Kickstarter now!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