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Wide와 함께 하는 다중이 놀이

Splitzer를 이용한 다중 노출도 재미있지만, 다양한 자작 다중노출 툴을 소개 합니다.

로모 LC-A+와 LC-Wide의 다중노출 기능은 정말 흥미롭습니다. 여러분에게 다중 노출 액세서리 Splitzer가 있다면 그 재미는 더해집니다.
하지만 자작 “다중 노출용 툴”을 이용한다면 여러분들은 불규칙적인 다중 노출이나 2분할 3분할 그 이상의 재미있는 불규칙 다중이 놀이를 즐길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직접 제작한 나만의 “다중이 노출 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중이의 세계로 한번 빠져 봅시다!

크레딧: 86john

준비물
1. 커터 칼
2. 도화지, 두꺼운 종이
3. 풀 또는 본드
4. 그림 또는 사진과 함께 인쇄할 A4 용지
5. 셀로판 테이프

자 그럼! 다중 노출은 어떻게 할까요? 간단하지만 여러분의 약간의 수고가 필요합니다. 렌즈의 크기에 따라 종이를 잘라주어야 하구요. 그림이 그려진 도화지에 렌즈면에 노출될 부분을 가위나 커터 칼로 잘 잘라 주셔야 합니다. (그림 참조해주세요.)

자신이 예리하게 칼로 잘라만든 다중이 노출 툴을 셀로판 테이프로 렌즈 앞에 부착합니다!
(사실 예리하게 자를 필요는 없습니다. 렌즈 앞에 딱 달라 붙어 있는 자작 다중이 노출툴은 렌즈의 초점거리 상에서 선명하게 보이지는 않거든요. ^^;)

자 그럼 거의 다 끝났습니다. 촬영에 들어가 볼까요?
자신의 “다중이 노출툴”을 사용해 봅시다. 첫번째 촬영은 “다중이 노출 툴” 없이 촬영하게 됩니다. 그리고 2번째 MX 다중 노출에서는 우리의 다중이 노출툴이 카메라 앞에 찰쌀 달라 붙어야 합니다! 이렇게 촬영된 이미지는 “다중이 노출 출”에서 렌즈 앞을 가리고 있는 부분의 위치를 바꿔 가면서
한 컷의 필름에 MX 다중 노출을 하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불규칙한 다중 노출을 하는 방법입니다.

크레딧: 86john

여러분께서 Splitzer를 이용하여 촬영을 하게 된다면 예상치 못한 결과의 아름다운 사진을 얻을수도 있지만 때로는 실망을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시도를 통하여 여러 롤의 사진을 찍다보면 여러분도 기대 이상의 사진을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written by 86john on 2012-04-09 #gear #tutorials #art #fun #film #multiple-exposure #tipster #analogue-camera #gupexperiment #mutli-expose
translated by mainjune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