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피플: 유저인터뷰, 오형석

2

아날로그 필름카메라를 즐겨 사용하는 로모그래피 커뮤니티 멤버와, 각계각층의 필름카메라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로모피플 인터뷰! 오늘은 중국 상하이에서 패션 마케팅 일을 하며, 로모 LC-A 사진과 함께 상하이 도보여행기 블로그를 꾸준히 작성하고 계신 오형석님을 소개해 드립니다.

로모그래피 매거진 독자 여러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중국 상하이에서 패션 마케팅일을 하고 있는 오형석입니다. 온라인에서는 grimaldi 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계기로 로모그래피 카메라를, 혹은 필름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게 되었나요?
2001년 잡지에서 로모 LC-A 에 대한 기사를 우연히 읽고 컬러감과 비네팅에 꽂혀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계속 로모 LC-A 만 쓰고 있고, 다른 필름 카메라는 줘도 못 씁니다.

현재 사용중인 필름카메라는 무엇이며 어떤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로모 LC-A 를 메인으로 쓰고 있고, 호라이즌 퍼펙트 , DianaF+ 등을 쓰고 있습니다.

가장 자주 찍게 되는 대상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건물, 자연, 거리를 찍는 것을 좋아하는데 사람이나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강아지 등이 하나씩 들어 가 있게 찍는 것을 좋아 합니다. 음..이유는 그냥 풍경만 찍으면 그냥 풍경 사진이니깐 재미가 없잖아요.

그리고 여행을 가서는 여행지 바닥에 제 발이 들어간 셀프를 많이 찍어 옵니다. 여기 왔었다는 인증샷도 되고 저 때 내가 저런 신발과 바지를 입었구나..를 회상할 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각 나라마다 다들 독특한 보도블럭을 가지고 있고, 바닥에 재미있는 싸인이나 그림이 많기 때문입니다.

가족이나 친구에게 필름 카메라를 선물해 본다면, 누구에게 어떤 카메라를 추천해 보고싶나요? 그 이유는?

어쨌든 로모그래피의 대표 상품은 로모 LC-A 생각합니다. 로모 LC-A를 모르고서 로모그래피 계열 카메라는 쓰는 것은 어찌보면 로모그래피의 진가를 모르는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선물 하고 싶은 사람은…딸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와 비교했을 때 아날로그 필름사진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단점일 수도 있지만 찍은 사진을 바로 바로 볼 수 없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바로 바로 볼 수 없기때문에 의도하지 않은 의외의 결과물에 대한 기쁨이 배가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디카로 찍을때는 그 당시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바로 지우잖아요. 근데 그 가운데 나중에 보면 진짜 걸작들이 분명히 있을거란 말이죠. 사진도 시간이 지나서 보면 다르게 보이곤 하더라구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형석님의 상하이 도보여행기

-
로모피플 유저인터뷰는,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다양한 직업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터뷰 기사입니다. 여러분 주변에 필름카메라를 사용하는 흥미로운 친구가 있다면, magazine@lomography.co.kr로 간단한 소개와 사진을 볼 수 있는 웹사이트 주소를 함께 적어서 보내 주세요!

2011-05-31 #lifestyle #interview #user #lomopeople # # #

2 Comments

  1. afterain
    afterain ·

    grimaldi님 만의 멋진 로모사진 느낌이 있어요.
    여기서 보니 또 반갑습니다 :-)

  2. grimaldi
    grimaldi ·

    afterain님 반겨주셔서 감사합니다~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