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위로 떠나는 놀라운 여행, Diceman과의 인터뷰

90년대 후반, Russell Harris는 티비쇼에 출연하게 됩니다. 그는 그의 카메라맨 Shaun Fenton과 함께 18,000 마일을 주사위를 굴려 여행했습니다. 폴란드부터 아이슬란드까지, 독일과 하와이, 덴마크 그리고 미국까지 전 세계 60개국을 돌아다녔는데요, 그의 놀라운 운과 기회, 놀라운 사건들에 대한 인터뷰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러셀씨 “The Diceman” 쇼와 뒷 이야기에 대해서 조금 말해주시겠어요?

처음 아이디어는 제가 프랑스에 있는 한 친구의 집에서 묵을 때 생각났어요. 그 친구는 Luke Rhinehart가 쓴 “The Diceman”을 읽고 있었는데요 일상에서 지루함을 느낀 한 심리학자가 주사위를 굴려서 살아가기로 결심한 내용의 소설 입니다. 전 그 책을 읽고 거의 즉각적으로 좋은 여행 쇼를 만들 수 있겠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Shaun과 저는 곰곰이 생각해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꼼꼼히 계획함에 있어 두 가지 규칙을 만들었는데, 첫 째, 주사위에 불복종하지 말 것. 그리고 두 번째는 법을 어기지 말 것. 이건 TV 쇼 였으니까요! 어디를 갈 건지는 우리가 여행하면서 만난 사람들로부터 정해졌습니다. 길을 가는 사람들을 멈춰 세워놓고선 우리에게 몇 가지의 옵션을 달라고 했죠. 그리고 나서는 우리가 주사위를 굴리고, 그게 다음 우리가 갈 곳을 말해주는 것이지요. 전 이 쇼가 사실만을 나타내고 그게 진심 어려 보여야 된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일반 사람들의 상상력을 잡아내고 싶었어요. 사람들이 저를 아주 아주 먼 폴란드와 뉴질랜드로 보내주었고, 곧 쇼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쇼를 진행하면서 가장 재미있었던 경험이 있다면?

하와이의 한 활화산에서 3~4시간 동안 하이킹을 하게 됐는데 촬영 바로 전 날, 카메라 세트를 전부 도둑 맞았어요, 그래서 아주 무거운 장비들을 가지고 산을 올라야 했죠.

주사위를 굴린 것을 후회한 적 있나요?

제 생각에 주사위로 살아 가기는 재미있는 컨셉 인 것 같아요. 항상 생각치 못한 옵션이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섬의 한 오래된 성에 가서 귀신체험을 했던 적이 있는데요, 정말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이었어요. 행운의 기회는 당신이 기회를 주었을 때만 찾아오는 것 같아요.
주사위를 던져 여행을 하고, 살아가는 것은 사람들을 만나고 어떠한 상황에 직면 했을 때 절대 평범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도전해 볼 계획도 있으신가요?

네! 꼭 한번 다시 해보고 싶어요. 전 이게 돈이 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재미로라도 하고 싶습니다. 다시금 뭔가를 한다는 것에 좀 더 긴장해야 겠고, ….

이 경험이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바꿨나요?

솔직하게 말하면, 아니예요. 하지만 제 집안일 같은 사소한 것들에 대해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 것 같아요. 그 쇼는 다른 방법으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일종의.. 자격증 같은 것 같아요.

왜 당신은 인생의 ‘한방’을 중요하게 생각하나요?

그건 자유입니다. 모두가 자신만의 패턴을 만들어 살아가죠, 그리고 제 생각에 우리가 늙어가면서 뭔가에 도전하기보다는 현실에 안주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당신의 인생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보세요.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 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중국 배달음식을 주사위를 굴려서 결정한다면, 당신이 항상 즐겨 먹던 음식을 더 이상 안 먹어도 됩니다. 어쩌면 새로 먹는 음식이 더 맛있을 수도 있죠. 아닐 수도 있구요. 반드시 당신은 그걸 달가워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주사위를 비난하면 되는거죠. 하지만 항상 그러는건 좋은 생각이 아니라는걸 숙지해 두세요. 뭔가 문제가 있는 사람처럼 보일 꺼예요.

마지막으로 행운이 일어난건 언제인가요?

일상생활 속에서요? 전 매일매일이 행운의 연속이라고 말할래요! 전 럭키가이 입니다. 전 행운이 인생에서 큰 역할을 맡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전 복권이나, 그 외의 것을 한번도 사본적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고, 실제로 가까이 있는 행운들을 더 즐기죠. 예를 들어 예쁜 집을 가지고 있고 사랑하는 아내가 있는 것처럼요. 그리고 쉴새없이 들어오는 많은 일들이 제가 지금 어떤 위치에 있는지 알려주는 것 같아요.

운명과 우연, 뜻밖의 사고와 놀라움, 행운과 기회 그 모든 것들로 돌아가기에 대해 더 자세히 읽어보고 싶으시다면, Future is Analogue 마이크로사이트 를 방문해 보세요.

로모그래피 주사위 를 갖고 싶으세요?

Russell Harris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written by tomas_bates on 2011-03-04 #lifestyle #analogue #future #surprise #dice #luck #chance #russell #harris
translated by kimjinjoo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