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mm 필름을 사랑해야 할 서른 다섯가지 이유

필름은 사진가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친구입니다. 35mm 필름 혹은 그 어떤 종류의 필름이든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서른 다섯가지의 이유를 소개합니다.

(1) 오래 지속된다 – 좋든 싫든, 필름 입자가 살아있는 사진을 보면 그것의 내구성이 어떤지 알 수 있다.
(2) 자연스럽다 – 여섯 번 째 골든 룰. 생각하지 말 것 (William Firebrace)
(3) 믿을만 하다.
(4) 고상하다 – 작은 노력으로도 멋있어 보이는 데에는 흑백사진 만한 게 없다
(5) 전통적이다 – 아날로그가 그 시초이자 근원이다.
(6) 쉽다 – 보고 찍는 것 그게 아날로그의 시작이다. 기억하라
(7) 눈 앞에 보인다 – 프린트 한 사진을 손에 들고 만져보라. 당신이 그 사진을 만든 것이다.
(8) 진품이다
(9) 아날로그 사진은 정서적(Emotional)이고 유제화(Emulsional) 되는 모든 것이다.

(10) 35mm 필름은 생생한 컬러를 보여준다
(11) 35mm 필름은 더 나은 컬러를 보여준다
(12) 필름 사진은 예술적이다
(13) 필름 사진은 매력적이다
(14) 필름 사진 안전하다 – 복잡한 거리를 돌아다닐 때에 당신의 값비싼 디지털 카메라 보다는 피쉬아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편이 도난 당할 염려가 적다.
(15) 정확성 – 디지털은 아날로그 필름이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을 짐작하고 그것에 수정을 가한다.
(16) 선명한 초점
(17) 자연스러운 색상 (그런 색상을 원했다면!)
(18) 한 번 사진을 찍었으면 다음 프레임으로!
(19) 잘 될 때는 기적이고. 잘 안되더라도 어떻게든 작품이 된다. 흐릿하게 나온 이미지라 하더라도 그만의 개성이 있기에 냉장고에라도 붙여놓게 된다.
(20) LCD 스크린이 아니다. 당신의 삷을 산만한 것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다.
(21) 사진을 찍는 순간, 당신은 바로 그 순간에 있는 것이다.
(22) 디지털의 모든 장점들(당신이 원한다면!) – 그렇다, 디지털이 꼭 나쁜 것일 이유는 없다 (그렇게 말하는 게 얼마나 힘든지 아마 모르겠지만)

(23) 비록 사진을 망치더라도 그것은 값을 매길 수 없는 행복한 경험이다.
(24) 느릴수록 더 좋다 – 아날로그 포토그래피는 조금 시간이 걸릴지 몰라도, 가치있는 창작물을 만드는데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25) 성스러운 입자들 – 필름 사진에는 거친 입자들을 볼 수 있다. 디지털 사진에서는 절대로 그런 입자들을 볼 수 없다. 왜냐면 보여줄 필름 입자가 없으니까.
(26) 디지털은 잊혀지기 쉽다 –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하고, “내 사진” 폴더를 잃어버리면 다시는 그것들을 볼 수 없다.
(27) 폭넓은 표현 –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 포착해 낼 수 있다.
(28) 필름은 바이러스에 걸릴 일이 없다!
(29) 컨트롤 – 필름을 선택하고, 조리게 설정을 하고, 셔터스피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30) 필름을 찾으러 갈 때 기대하게되는 그 느낌
(31) 물질적이다 – 당신의 사진은 0초, 1초에 만들어지는게 아니다. 빛이 필름에 맺혀 생겨나는 물리적인 과정이다.
(32) 배울 수 있다 – 누군가는 필름 포토그래피가 어렵다고 말하지만. 그렇지 않다. 당신에게 뭔가를 일깨워 주는 것이다.
(33) 스프로켓! – 이 멋진 구멍들을 디지털에서는 결코 볼 수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의 모든 것이다.
(34) 장 시간 노출할 때에는 필름이 더 좋다.
(35) 보답이 있다

로모그래피의 모든 필름 라인업

왜 필름이 멋진 것인지 더 알아보려면 Future is Analogue
마이크로사이트 를 방문해 보세요.

written by tomas_bates on 2011-02-25 #lifestyle #film #analogue #love #future # # #reasons # #
translated by daehyun

Kickstarter

Bringing an iconic aesthetic to square format instant photography, the Diana Instant Square fills frames with strong, saturated colors and rich, moody vignetting. Built to let your inspiration run wild, our latest innovation features a Multiple Exposure Mode, a Bulb Mode for long exposures, a hot shoe adapter and so much more! It’s even compatible with all of the lenses created for the Diana F+ so that you can shake up your perspective anytime, anywhere. No two shots will ever be the same. Back us on Kickstarter now!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