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로모 LC-A+ 제작기

로모그래피 갤러리 스토어 홍콩, 셩완에 있는 자이언트 로모 LC-A+는 한 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거의 가슴 높이에 이르는 크기인지라 언제나 손님들의 탄성을 자아냅니다. 로모그래피 갤러리 스토어 셩완 Sheung Wan 의 스토어매니저 알렉스가 설명해 주는 자이언트 로모 LC-A+의 탄생스토리,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자이언트 로모 LC-A+는 오리지널 LC-A+를 모델로 10배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자이언트 LC-A+는 장식용으로 제작되기도 했지만, LC-A 카메라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2009년 6월 19일, 처음으로 이 자이언트 LC-A 가 공개되던 날, 많은 사람들이 그 거대한 위용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처음에는 종이 LC-A+ 공모전의 참가작들을 담을 수 있는 투명한 상자를 만들 생각이었어요. 그러다가 그 상자를 LC-A 모양으로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죠. 그리고는 이 거대한 LC-A가 탄생하게 된 것이죠.” 라고 알렉스는 말했습니다. 바로 그렇게 이 자이언트 LC-A가 홍콩에서 제작된 것입니다.

기획을 마친 뒤, 알렉스는 이 중대한 미션을 진행할 한 프로덕션 회사를 찾아냈습니다. 프로덕션이 제작했던 점토 모델은 처음부터 상당히 정교했습니다. 그 점토로 만든 모델은 나중에 유리섬유로 만들게 될 LC-A의 형틀 역할을 하게 됩니다. LC-A의 모습을 완벽히 재현하고 카메라 표면의 가죽 느낌까지 놀라우리만치 정교하게 제작할 수 있기까지, 많은 모형 제작의 전문가들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지금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원래는 뷰파인더와 노출계 부분을 투명하게 만들려고 했었어요. 하지만 기술적 한계 때문에 포기해야 했지요. 어쨌든 가죽 표면의 느낌까지 표현하고 있는 이 모형은 정말 정교하게 LC-A 카메라를 재현하고 있답니다.”

2009년, LC-A 25주년 행사 때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아래 비디오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모든 로모그래퍼들이 이 거대한 카메라에 놀랐고, 그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으려고 난리였죠. 그 거대한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척 하기도 하고요. 파티가 끝난 뒤, 이 자이언트 로모 LC-A는 갤러리 스토어의 명물이 되었으며, 나중에 침 사 추이의 LCX에서 전시되기도 했었습니다. (가지고 다니기에는 정말 너무 무거운 카메라이긴 했습니다…)

이 유명한 카메라를 직접 만나 보시려면, 로모그래피 갤러리 스토어 홍콩 셩완 을 방문해 보세요.

로모그래피 갤러리 스토어 홍콩에서의 로모 LC-A 25주년 행사 다시보기

written by singleelderly on 2011-02-23 #news #big #exhibit #lc-a #giant #lomo #lomography-gallery-store #lca #replica #lc-a-25th-anniversary #sheung-wan
translated by lomography_korea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