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에서 과거를 느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Lubitel 166+

3

바로 지금! 여러분의 현재는 순식간에 과거가 되어버리고 맙니다. 하지만 언젠가 떠올렸을 때 우리의 과거는 짠한 그리움으로 다가옵니다. 현재에서 과거를 느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Lubitel 166+.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여러분 알고계셨어요? 로모그래피에는 단 한대의 이안리플렉스 방식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예스러운 멋을 그대로 간직한 채 우리 곁에 나타난 노안(?)의 카메라 Lubitel 166+ 로모그래피 공식 에디터 1기 활동의 첫번째 만남으로 이 멋진 친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로모그래피 Lubitel 166+ 카메라

정말 예스러운 외관의 모습과 구성품들이 감동적입니다. 아날로그를 좋아하는 저에겐 더없이 좋은 친구였습니다. 왠지 둔하고 투박한 모습을 가졌지만 견고한 플라스틱 바디 설계로 가볍고, 튼튼한 카메라입니다. 몇십년 전에 태어난 할아버지 카메라처럼 보이지만 다양한 촬영 옵션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선 35mm, 120mm 필름을 모두 사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필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노출 조절에 필요한 조리개, 셔터스피드 감도 등의 조절이 자유로우며, 삼각대와 셔터릴리즈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노출과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얻기에 유용합니다. 물론 플래시를 장착하기 위한 슈도 마련되어 있어 여러분이 생각한 모든 장면을 연출하기에 적절한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모그래피 Lubitel 166+ 카메라

에디터 활동을 하면서 총 4롤의 필름을 촬영하였습니다.

카메라를 목에 걸고 거리를 걸으면 단연 주위의 시선을 받게 됩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바로 그런 카메라입니다. 목에 걸고 거리를 걸어도 무겁지 않아 가벼운 마음으로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촬영 시에 필요한 모든 설정은 수동으로 조절해야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초점, 셔터스피드, 조리개, 감도, 셔터장전 등을 모두 완료한 후에야 한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루비텔에 익숙해지기 전엔 몇몇 실수를 연발하기 마련입니다. 노출 조절에 실패하기도 하고, 의도하지 않은 다중노출이 되기도 하고, 초점이 안드로메다로 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세요. 때론 의도하지 않은 사진으로 즐거워지기도 합니다.

총 4롤을 촬영하며 사진을 찍은 장소는 현재 거주 중인 서울과 저의 고향 강릉입니다.

루비텔 카메라에 Lubikin 셋트를 장착하면 120필름 포맷의 사진 뿐만이 아니라 35mm 필름으로도 사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프로킷 홀에까지 상이 맺혀 아날로그 필름사진의 매력을 한 껏 느낄 수 있습니다.

단 35mm로 셋팅해서 촬영할 경우 필름 덮개에 빨갛고 동그란 구멍을 꼭 막아주세요. 120mm 필름을 사용할 때 카운트를 위한 창이지만 35mm필름을 사용할 때 막아두지 않으면 빛이 세어 들어온답니다. 저처럼 아무 생각없이 찍다간 후회할지 몰라요. 물론 가끔은 더 멋진 사진이 나오기도 합니다. :,)

집에서 가까운 곳부터 사진에 담아보세요. 평소엔 무심코 지나쳤던 곳들이 카메라에 담기는 순간 특별한 장면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평생.

카메라는 무겁고 걸리적 거린다구요?
뭐 이렇게 찍기가 복잡하냐구요?
왜 내가 찍은 사진은 늘 이모양이냐구요?
밤엔 흔들려서 어떻게 찍냐구요?

정답) Lubitel 166+

여러분을 불편하게 만들었던 모든 것들이 가장 편안한 순간이 되는 그날. 여러분은 로모그래퍼가 되어있을거에요. 카메라를 손에 쥐었다면 밖으로 나가세요.

written by ilovearth on 2011-02-22 #gear #review #redscale #lubitel-166 #lubikin # # # #xr # #ilovearth #

3 Comments

  1. kimdaehyun
    kimdaehyun ·

    35mm 필름을 사용할 때, 구멍을 막지 않으면
    어디에서든 일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팁을 작성해 보셔도 되겠어요. ^^
    좋은 사진들과 리뷰 글 잘 보고 갑니다. :)

  2. jiyoung_sung
    jiyoung_sung ·

    저는 대보름 기념 다중노출 특집인가 했네요. :-)
    그래도 나름 멋진 사진인걸요? 저도 루비텔 좋아요!

  3. zisqo
    zisqo ·

    개성 넘치는 시선과 개성넘치는 결과물을 담아주는 루비텔의 리뷰군요~ ^ㅡ^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