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로 떠난 아날로그 여행기

3

동양의 진주라 불리우는 말레이시아. 얼어붙은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 주는 말레이시아로, 멋지고 사랑스러운 여자 셋이서 다이아나 미니, LC-A+와 함께 자유여행을 떠났답니다. 아날로그적인 생활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는 말레이시아에서 아날로그라이프스타일을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느새 현지인처럼 말레이시아의 모든 것에 익숙해져버린, 그녀들의 발자취를 따라 말레이시아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크레딧: jwanna

포트딕슨 Port Dickson

한국으로 따지면 말레이시아의 서해바다라고 할 수 있는 포트딕슨, 비록 에메랄드빛 바닷가는 아니였지만, 여행을 함께 떠났던 우리들에게는 반짝반짝 아름답게 빛나던 바닷가. 주말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평일 낮이라서 그런지 바닷가에는 우리들밖에 없었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길다란 해변가를 조용히 걷다보니 복잡했던 서울에서의 일들이 차분하게 정리되는 것 같았습니다.

크레딧: jwanna

파도가 와서 쓰러져 버릴지라도 고운 모래 위에 발자국을 남기고 새기고 싶은 이니셜도 남겨 보고, 담요를 덮고 누워 여유롭게 책을 읽었더랬습니다. 그때 아이폰에서 흘러나오던 음악들을 집으로 돌아와 다시 들으니,
마치 포트딕슨에서의 시원했던 바다 바람과 파도소리가 그대로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크레딧: jwanna

사슴공원 Deep Park

레이크가든 내부에는 사슴공원, 나비공원, 새공원 등 공원이 많았지만 사슴공원을 제외하고는 모두 유료였습니다. 사슴공원은 그 규모가 작아서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안내데스크가서 물어보는게 가장 빠른 길.

크레딧: jwanna

사슴들을 가까이에서 보려면 반드시 먹을 것을 들고가야 한답니다. 마침 가방 속에 들어 있었던 고소미. 고소미 과자를 건네주니 멀리에 있던 사슴들도 우리들 앞으로 모여들기 시작했답니다. 사슴과 마음을 나눌수 있었던 시간들.

크레딧: jwanna

센트럴 마켓 Central Market

쿠알라룸푸르 시내에 있는 센트럴 마켓. 관광객들이 기념품을 많이 사러 가는 곳이기도 하지요. 무심코 들어갔다가 지갑을 얇게 하고 나오는 곳. 들어갈 때에는 한국인이였는데, 나올 때에는 말레이시아인으로 변신해서 나왔던 곳이였어요. 마음에 드는 스카프들이 많았고 똑같은 디자인이 하나도 없었어요. 아 참, 그리고 센트럴 마켓 내부에 있는 화장실을 가보세요. 정말 독특한 화장실 입구가 있답니다. 5링깃을 내고 화장실사용이 가능한데요. 직접 눈으로 보셔야 합니다!

크레딧: jwanna & lislisdotnet

쇼핑

쇼핑의 천국이기도 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대형 쇼핑몰들이 정말 많답니다. 중앙을 뻥 뚫어놓은 구조의 쇼핑몰들. 히잡을 쓰고 있는 여인들이 많았는데, 히잡 속에 숨겨진 그녀들의 매력이 궁금했답니다.

크레딧: jwanna

부킷팅기 Bukit Tinggi

프랑스마을, 일본마을이 있는, 유럽과 아시아가 공존해 있는 곳. 프랑스마을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마을내의 숙소가 있어 관광객들이 하루 쯤 묵으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1층에 있었던 빵집의 딸기케익은 정말 맛있어서 추천해 주고 싶은 메뉴예요. 잠시 유럽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곳.

크레딧: jwanna

일본마을은 높은 지대에 위치에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다면 멀리까지 보일것 같았지만, 우리가 갔을때는 안개가 자욱하게 끼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진 속에 더 몽환적으로 나온 것 같네요. 그 안개 사이로 작은 우산을 여자에게만 씌워 주며 같은 보폭으로 발맞추어 걸어가던 연인들,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았던 아름다운 잊지 못할 풍경이었어요.

크레딧: jwanna

말레이시아의 숨겨진 곳곳을 다니며 깔깔거리며 웃고, 길쭉한 S라인의 그녀들과 화보 사진도 찍었던 여행.
여행은 어느 곳으로 떠나는가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누구와 함께 가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서로의 성향을 알고 같은 것을 공유할수있는 감성들이 같은 사람들과 짧았던 아날로그 라이프 스타일 여행. 여러분도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를 들고 아날로그 여행을 떠나보세요. 보이지 않던 숨겨진 보석들이 보이기 시작할꺼예요.

크레딧: jwanna

written by jwanna on 2011-02-21 #places #malaysia #bukit-tinggi #kuala-lumpur #location #central-market #lc-a #port-dickson #diana-mini # # # # #deep-park

3 Comments

  1. payeeri
    payeeri ·

    여행을 훌쩍 떠나고 싶게 만드는 글이네요!

  2. toucho99
    toucho99 ·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진이네요~
    특히 첫번째 사진과 비 내리는 길을 걷는 연인의 사진이 인상 깊네요~

  3. kimdaehyun
    kimdaehyun ·

    저도 저 안개 속 연인의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흑..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