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moPeople: 김주영, 기다림이라는 아날로그만의 매력

4

로모그래피 온라인 매거진 에디터 1기를 한 분 한 분씩 소개해 드립니다. ilovearth 라는 닉네임으로 이미 로모그래피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로모홈을 운영하고 있는 김주영님을 만나보세요.

이름: 김주영
로모홈: http://www.lomography.co.kr/homes/ilovearth
개인블로그: http://blog.naver.com/ilovearth

크레딧: ilovearth

김주영님이 생각하는 아날로그 ANALOGUE 란?

“우리는 아날로그였고, 아날로그이며, 아날로그일 것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아날로그 방식으로 태어났습니다. 엄마와 한마음이 되어야만 가능한 일이었죠. 태어날 때부터 아날로그였던 우리의 마음 속에는 아날로그가 살아있습니다. 저는 아빠처럼 되고 싶어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앨범 속에 저의 어릴 적 모습을 가득 남겨주신 아빠가 멋져보여서 무작정 아빠의 필름 카메라를 물려받아 찍기 시작했고, 그 때부터 아날로그 사진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크레딧: ilovearth

필름을 넣고 사진을 찍고, 찍은 사진을 눈앞에 마주하기까지 기다림의 시간이 좋습니다. 그 기다림은 언제나 기대감과 함께 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습니다. 기대감은 사진을 찍는 순간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몇일이 걸리든, 몇년이 걸리든 촬영된 사진을 마침내 마주하는 순간까지 계속되기 때문에 내가 느끼는 감도에 따라 기대감도 큰 차이가 납니다. 필름 카메라를 다루면서 느끼는 이런 미묘한 감정이야말로 아날로그 사진이 가진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레딧: ilovearth

진정한 아날로그의 힘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그룹이 로모그래피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지켜나가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더 이상 아날로그는 없을 거야.’ 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미래는 아날로그야’ 고 말합니다. 더 이상 새로운 모습의 카메라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제가 틀렸습니다. 언제나 새로운 카메라를 선보이며 수많은 로모그래퍼들을 기대하게 만드는 동시에 수만명의 로모그래퍼들을 만들어냅니다. 아날로그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로모그래피는 언제나 저의 관심 대상입니다.

우리는 아날로그였고, 아날로그이며 아날로그일 것입니다.

크레딧: ilovearth

사진을 눈앞에 마주하기까지의 기다림의 시간이 아날로그 필름사진의 매력이라는 김주영님의 생각, 여러분도 공감하셨나요? 기다림이 감수해야 할 불편이 아닌 즐거움이고 매력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김주영님의 그 여유롭고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필름을 맡기고 기다리는 것이 너무도 당연한 일이었기에 기다리는 동안 느낄 수 있는 설렘과 마침내 사진을 마주했을 때 느껴지는 기쁨의 크기를 잘 몰랐던 것 같습니다. 디지털 기기에 밀려 우리가 애초에 가지고있 던 그런 풍부한 감수성과 기쁨들을 조금씩 잃어가고 있는 요즘, ‘우리는 아날로그였고, 아날로그이며, 아날로그 일 것입니다.’ 라는 김주영님의 말에 조금은 위로가 되는 것 같습니다.

크레딧: ilovearth

이 세상 모든 카메라들을 만나 1롤씩은 꼭 찍어보고 그 각각의 매력을 느껴보는 것이 꿈이라는 김주영님의 로모그래피 온라인 매거진 에디터로서의 활동을 여러분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주영님의 더 많은 사진들을 감상하시려면 김주영님의 로모홈 을 방문해 주세요. 김주영님의 새로운 소식을 알고 싶거나 친구가 되고 싶으시다면 먼저 팔로우를 신청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로모그래피 온라인 매거진 에디터 1기에 대한 소개는 매 주 한 분씩 이곳, 아날로그 라이프스타일 섹션에 소개 될 예정입니다.

2011-02-07 #lifestyle #lomopeople # #editor #

4 Comments

  1. jiyoung_sung
    jiyoung_sung ·

    로모홈의 로모월에서 활짝 웃는 김주영님을 만날 수 있군요!
    Follow 했어요~

  2. ilovearth
    ilovearth ·

    아.. 뿌듯합니다!

  3. afterain
    afterain ·

    @ilovearth 흑백 슈퍼샘플러 사진들 멋지네요! 얼른 날이 따뜻해져서 슈샘들고 소풍가고 싶어요.

  4. ilovearth
    ilovearth ·

    지금 슈샘에 흑백 필름이 들어있는 채로 몇달이 지났는데 어떤 사진이들어있는지 궁금하네요. 허허 날이 따뜻해지길 바라봅니다.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