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컬러스플래시, 차크라 에디션 리뷰

3

컬러스플래쉬 카메라의 존재 이유는 간단명료 합니다. 원하는 컬러를 입힌다. 단지 그것이라고 할 수 있는 그 기능의 무한한 다채로움! 컬러스플래쉬 챠크라 에디션의 구성과 컬러스플래쉬의 숨겨진 매력, B-셔터를 이용한 사진들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얼마 전 B-셔터 장노출 사진 콘테스트의 수상자가 되어 컬러스플래쉬 차크라 에디션을 상품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이 카메라가 제 손에 들어왔다는 사실에 감개무량해하며 차크라 에디션의 구성과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인 컬러스플래쉬의 B-셔터를 이용한 사진들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Lomography Colorsplash – Charkras Edition

제품 구성

제품 패키지의 겉면입니다. 박스는 3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단은 책을 펼치듯이 펼쳐서 박스를 열지 않고 제품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박스의 옆면을 개봉해서 제품을 꺼낼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디스플레이를 용이하게 해서 고운 자태로 로모그래퍼들의 구매욕구를 뒤흔들지요.

박스를 펼쳐서 본 제품의 전·후면 입니다.

제품의 구성입니다. 컬러스플래쉬 카메라와 카메라 위쪽의 하늘색 책자는 사진과 함께 컬러스플래쉬의 컨셉등을 설명해주고 있는 사진집 이구요. 그 옆이 LC-A 소개서. 그 밑의 노란책 책자가 사용 설명서 입니다. 그리고 컬러젤 필터가 9개, 카메라에 장착되어 있는 것까지 총 12개가 들어 있습니다.

컬러스플래쉬의 이미지 포스터 입니다.

그럼 이제 카메라를 좀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카메라 전면은 어두운 회색, 후면의 커버 부분이 화이트에 가까운 밝은 회색으로 처리 되어 있습니다. 렌즈 부분과 셔터, 배터리 삽입부를 제외한 부분이 전부 무광 처리 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굉장히 세련된 인상을 줍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컬러스플래쉬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자, 그럼 차크라 에디션만의 챠밍-포인트를 살펴볼까요? 우선 가장 인상에 남는것은 컬러. 하지만 그 중에서도 저한테 가장 인상깊게 남은 것은 셔터와 배터리 삽입부의 컬러 배색 입니다. 회색과 코랄의 조화가 저에게는 8-bit게임 같은 이미지로 다가 왔습니다. 셔터가 마치 오락 기계의 버튼 같아 보였어요. 컬러스플래쉬와의 사진이 좀 더 유쾌해 질 것 같다는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비둘기와 비둘기의 응가(^^)가 프린트 되어 있어요.

자, 이제 그럼 다 살펴 봤나- 하고 박스를 들어보니 아직 뭔가 묵직한 느낌…

박스의 가장 밑 칸에 차크라 사진집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300page가 넘는 박력있는 볼륨의 양장본! 각국의 컬러스플래시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책의 뒷 부분에는 로모그래퍼들의 인터뷰가 담겨 있어서 더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전체적인 카메라의 구성을 다 살펴 보았습니다. 이제 제가 좋아하는 B-셔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죠. 처음 컬러스플래쉬를 구입하고 10롤 정도를 촬영한 뒤 컬러가 입혀진 결과물을 보며 너무 즐거웠지만, 익숙해져버려서 한컷 가득 한가지 색으로 바뀐 사진이 다시 평범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어느날 정말 간단하지만 중요한 컬러플래쉬의 숨겨진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 컬러스플래쉬의 B-셔터 사용시 플래쉬는 셔터에서 손을 떼는 순간 터진다." 라는 것이었죠.

이것을 알게 된 순간 제 컬러스플래쉬 사진은 많이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설명하면 주변 조명들의 색상과 플래쉬가 입혀질 피사체의 색을 혼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예를들어 노란색 조명이 있는 곳에서 벌브셔터를 누른채 노출을 준 뒤 빨간색의 컬러플래쉬로 피사체를 찍으면 흔들린 노란색 배경에 빨간색의 피사체나 나오는 사진이 결과물로 나온답니다. 이런 여러가지 컬러실험은 여러분의 아날로그 라이프를 활력있게 만들어 줄 거예요. 마지막으로 컬러스플래쉬로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written by golgye on 2011-01-10 #gear #review #colorsplash # # # # # #b #charkras

Kickstarter

Bringing an iconic aesthetic to square format instant photography, the Diana Instant Square fills frames with strong, saturated colors and rich, moody vignetting. Built to let your inspiration run wild, our latest innovation features a Multiple Exposure Mode, a Bulb Mode for long exposures, a hot shoe adapter and so much more! It’s even compatible with all of the lenses created for the Diana F+ so that you can shake up your perspective anytime, anywhere. No two shots will ever be the same. Back us on Kickstarter now!

3 Comments

  1. lomography_korea
    lomography_korea ·

    컬러스플래시 카메라에 대한 친절한 설명, 그리고 실용적인 리뷰! 감사드립니다!

  2. ilovearth
    ilovearth ·

    멋지다 골계야!
    TDC에서 보자~ 화이팅

  3. daehyun
    daehyun ·

    오, 두 분이 아는 사이이시군요! +_+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