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cography님의 개성있는 스프로킷 로켓 리뷰!

1

지난 10월 말 로모그래피 갤러리 스토어 서울에서 있었던 스프로킷 로켓의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파티가 있던 날! 대망의 ‘최고의 발명품을 찾아라’ 행운의 주인공이 되신 Pecography 노지호님의 따끈따끈한 리뷰가 막 도착했습니다. 다중노출, 컬러스플래싱 등을 적절히 활용한 와이드 파노라마 사진들을 노지호님의 리뷰에서 만나보세요!

스프로킷 로켓 론칭파티에서의 pecography

도대체 뭘까? 스프로킷 로켓의 정체를 알기전에는 정말이지 너무 궁금해서 호라이즌 렌즈마냥 돌아버릴 지경이었습니다. 급기야 로켓과 연관된 흰트가 점점 자주나오는 티저를 보고는 하늘로 카메라가 이륙했다가 사진을 찍고 다시 착륙(?)하는 엄청난 카메라를 로모에서 만들어 냈구나. 이분들이 오스트리아 연구소에서 사고를 기어이 치고 말았구나 하는 공상에 사로잡힌채 론칭파티를 기다리고 있었죠. 카메라에 관심은 많았으나 론칭쇼까지 챙겨가며 궁금증을 풀어내는 열정은 조금 모자란 사람인 저에게 스프로킷 로켓은 정말 그 자리에 없으면 죄짓는 기분을 들게할 것 같을 정도로 많은 기대를 가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 론칭파티에서 선보인 스프로킷 로켓의 정체는 제 망상속에 있던 우주로 날아가는 카메라는 아니었지만 사진을 찍는, 아니 즐길 수 있는 모든 요소를 다 가지고 있는 카메라였습니다. 지름신이 제 마음에 이륙하는 순간이었지요. 그리고 정말! 너무 놀라고 믿기 힘들게도 ‘최고의 발명품’ 이벤트에서 제가 당첨(?)이 되는 순간 제 정신은 스프로킷 로켓과 함께 우주로… (소감을 말하지 못했죠. 놀란 두꺼비마냥 멍때리고 있던 그날이 생각납니다. 사회를 보셨던 그사람님께 죄송한 마음이 가시질 않습니다)

서두가 재미는 없고 길기만 하네요. 사진은 사진으로 설명하는게 가장 좋겠죠. 간단하게 몇 자 적어봅니다.

Point 1 _ 스프로킷 홀까지 찍히는 가벼운 파노라마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프로킷 영역까지 찍히는 것 자체로도 매력적이지만 홀을 잘 이용해서 뭔가 해볼 수 있지 않을까하고 연구하는 중입니다. 다이아나+나 루비텔처럼 프레임을 끼워서 스프로킷 홀부분을 제외한 파노라마를 찍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렇게 되면 호라이즌과 다를게 뭐가 있을까하는 의구심을 갖는 분들도 계실텐데, 일단 호라이즌 보다는 엄청나게 가벼워서 좀 더 부담감이 덜하다고 해야하나요, 기동성이 좋습니다! 필름을 끼워도 정말 가볍고요. 무엇보다도 카메라 생김새가 참 예쁘잖아요. :-)

Point 2 _ 플래시가 주는 새로운 즐거움

호라이즌을 쓰면서 느꼈던 가장 큰 아쉬웠던 점을 이렇게 해결해 주실 줄이야. 바로 플래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있는 빛을 그대로 이용해서 사진을 즐길 수도 있지만 내가 빛을 만들어서 사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이것이야말로 Lomography!!

Point 3 _ 다중노출의 맛!

솔직히 저는 아직 다중노출을 잘 활용하지 못하지만 이 점은 분명히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 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조작없이 다중노출 촬영을 바로바로 할 수 있다는 점은 여느 카메라와 차별되는 스프로킷 로켓의 커다란 무기가 될 거 라고 생각해요.

사실 위의 3가지 포인트로 스프로킷 로켓을 설명하고 있지만 가능성은 정말 다양합니다. 위의 3가지 기능을 섞어서 할 수 있는 일들은 너무나 많거든요. 게다가 여러분들만의 또다른 팁이 더해지면 더해질수록 스프로킷 로켓은 점점 더 위대한 발명품으로 남게 될 이유가 많아질 것입니다. 제시된 룰을 따라하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룰을 만들어 내는게 더 재미있는 일 아닐까요?

‘당신이 해볼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우리의 스프로킷 로켓으로 발명해보라.’

이 말을 하고 싶어서 Lomography에서 스프로킷 로켓을 ‘발명’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그래서 저도 뭔가를 생각해 냈습니다. 어쩌면 여러분이 한번쯤 생각해봤을지도 모르는 것입니다.이젠 그것을 발명하는 일만 남았네요. 발명이 성공하면 그 때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안녕.

2010-11-25 #gear #review # # # # # #

Kickstarter

Bringing an iconic aesthetic to square format instant photography, the Diana Instant Square fills frames with strong, saturated colors and rich, moody vignetting. Built to let your inspiration run wild, our latest innovation features a Multiple Exposure Mode, a Bulb Mode for long exposures, a hot shoe adapter and so much more! It’s even compatible with all of the lenses created for the Diana F+ so that you can shake up your perspective anytime, anywhere. No two shots will ever be the same. Back us on Kickstarter now!

One Comment

  1. samonim
    samonim ·

    하하.. "두꺼비마냥 멍때리고" 있던 모습이라.. 그림자 사진 멋있네요!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