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mo X-Pro Chrome 100 Sample Test

1

지난 달에 새로 발매된 로모그래피의 ISO100 슬라이드 필름인 X-PRO CHROME 100으로 찍은 사진들을 리뷰로 올려봅니다. 일반적인 네가필름보다 청명하고 깔끔한 사진을 얻을 수 있는 포지티브(슬라이드)필름의 장점을 알 수 있는 사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날씨가 맑은 날이라면 슬라이드 필름을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로모그래피의 새로운 슬라이드 필름, X-Pro Chrome 100

로모그래피에서 135필름과 120필름까지 대부분의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135포맷의 슬라이드 필름인 X-Pro Chrome 100은 ISO100의 저감도 필름으로 작은 입자로 섬세하게 표현하는 로모그래피의 대표 슬라이드 필름이 될 것 같습니다. 로모그래피에서는 대부분의 슬라이드 필름을 크로스 프로세스로 추천합니다만, 슬라이드 필름 자체의 장점을 맛보려면 그대로 슬라이드 필름 현상을 한 번 쯤은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로스 프로세싱의 매력만큼이나 슬라이드 본연의 청명함과 섬세한 묘사도 역시나 포기하기 힘드네요.

X-Pro Chrome 100 필름은 로모그래피의 일반적인 필름 패키지 구성처럼 36컷을 촬영할 수 있는 필름 3롤이 한 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팩키지의 정보에는 일반 슬라이드 현상인 E6현상과 크로스프로세서를 위한 C-41현상 모두 가능하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촬영후 현상소에 맡기실 때는 슬라이드로 현상할 것인지, 크로스 프로세스로 현상할 것인지 정확히 주문해야 합니다.

재미난 것은 제품의 원산지는 USA입니다만 패킹은 Mexico로 나와 있습니다.

스르로킷 로켓 파노라마를 사용해 촬영한 사진들

ISO100인 관계로 스프로킷 로켓 파노라마를 사용할 때는 플래시와 삼각대를 이용, B모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봤습니다. 작은 알갱이를 가진 저감도 필름인 만큼 일반적인 네가티브 컬러 필름과는 달리 매우 깔끔한 느낌을 갖게 해줍니다. 특히나 B모드를 사용해서 야경이나 실내의 사진을 촬영시 노출시간이 길어짐에도 불구하고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음은 일반 필름 카메라에 사용한 결과물들입니다.

테스트 촬영은 일부러 빛과 그림자들이 명확히 나오는 장면들을 담아 봤습니다. 일반적인 장면보다는 극단적인 노출차이가 나오는 곳에서의 묘사를 살펴보는 것이 슬라이드 필름의 매력 혹은 실력을 알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 언제나 담게 되는 장면을 보다 특별한 분위기로 담아 보고 싶다면 한 번쯤은 X-Pro Chrome 100을 사용해 보기를 추천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 보다 더 청명하고 맑은 느낌의 로모그래피를 경험해 보십시오.

written by gsaram on 2010-11-12 #gear #review #lomography-film # #gsaram #user-review # #x-pro-chrome-100

One Comment

  1. freefreefree
    freefreefree ·

    스포켓로켓은 보면볼수록 매력있네요 :-)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