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너 타임스캔 기법!

타임스캔, 스피너로 할 수 있는 멋진 테크닉!
물결치는 듯한 움직임을 사진으로 붙잡아보세요!

우리는 카메라 뒤에서 사진을 찍는 것에 익숙하지만, 스피너 카메라가 이 모든것을 바꾸었지요. 이제 사진을 찍는 사람조차 사진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360˚를 촬영할 수 있는 스피너 카메라에 고마워해야 할것입니다.
스피너 360˚ 카메라는, 뷰파인더를 통해 바라보던 기존의 편향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뷰파인더 없이 주변의 모든 것을 고려하여 사진을 찍는 방법을 터득하게 해주며, 왜곡된 지평선의 다양한 굴곡은 사진에 창조적인 가능성을 가져다줍니다.

제가 실험했던 몇가지 테크닉 중 가장 놀라웠던 것은 ’타임스캔’기법이었습니다. 이 기법은 카메라를 고정시켜두고 대신 핸들을 수동으로 돌리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찍으려는 대상이 고정되어 있다면, 사진 속에서는 늘어져 보일 것이고, 만약 대상이 핸들을 돌리는 속도와 같이 움직이는 물체라면 대상은 그대로이지만, 주변부가 늘어져 보일 것입니다. 카메라의 움직임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사진 안에 하얀 라인들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인물을 이 기법으로 찍으면 놀라운 결과가 나타납니다.
눈, 코, 입이 라인처럼 길게 뭉게지며 늘어나지만 얼굴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재미있는 것은, 움직임을 찍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것은 멈추어 있고 다른 것은 뭉게져 나타납니다.

이 사진이 바로 그렇게 찍은 첫 사진입니다. 계속 시도해 볼 생각이에요

written by coca on 2010-09-16 #gear #tutorials #camera #freeze #movement #action #tipster #portraits #quickie-tipster #spinner #timescan
translated by daehyun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