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나 렌즈캡 스플리처 만들기

1

간단하고 쉬운 다이아나 F+ 스플리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마 집에서도 쉽게 따라해보실 수 있을거에요.

다이아나가 우리 가족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였어요, 카메라를 들고 개와 산책을 하고 돌아왔는데 다이아나의 렌즈캡이 사라져버렸지요. 차 안을 살펴보고 집안 구석구석 모든 가방들을 뒤져보았지만 헛수고였어요. 그래요. 뭐, 렌즈캡을 빼는 걸 깜빡해서 사진 한 컷을 날려버릴 일은 없겠구나 하고 생각했죠.

그러고 몇 주가 지난 뒤 저는 자전거 열쇠를 채우다가 동그랗고 검은 플라스틱 물체가 차를 세워두던 곳 바닥에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지요. 렌즈캡이었습니다! 하지만 주차하는 동안 차에 얼마나 많이 밟혔는지 완전히 망가져있었어요. 저는 집에 가지고와서 어떻게든 모양을 살려보려고 했지만 이미 늦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모양은 아직 둥글고 렌즈에 끼울 수는 있었지만 계속 빠져버리고 말았지요. “이걸 스플리처로 만들어보자!” 하고 생각했죠. 그렇게 되어 이 팁을 작성하게 된 것입니다.

그냥 간단한 하프-하프 스플리처입니다만, 효과만점입니다! 제가 한 작업은, 렌즈캡의 안쪽 모퉁이를 따라 조심스럽게 0에서 180도 반원형으로 잘라내고, 렌즈캡 원의 중심을 따라 위에서 아래로 곧게 잘라내는 것이었지요.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거에요. (저는 렌즈캡이 자꾸 빠지는 바람에 테이프로 카메라 경통에 고정시켜야 했지만 저처럼 차에 밟힌 렌즈캡이 아니라면 괜찮을 거예요.)

렌즈캡 스플리처로 얻은 첫 롤!

여러분도 어딘가에 남은 렌즈캡이 있다면, 그대로 두지 마시고 스플리처로 사용해보세요!

written by paramir on 2010-09-09 #gear #tutorials #diy #splitzer #lens-cap #tipster #easy #diana #diana-f #simple #split-photo #quickie-tipster #f # #camera-modification #
translated by daehyun

One Comment

  1. godfkzp
    godfkzp ·

    우아아아!!! 이런 방법이그저 놀랄 따름입니다.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