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나F+로 바라본 인물사진

개인적으로 편애해마지않는 다이아나F+로 촬영한 인물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부드러운 색감과 채도로 멋스러운 분위기의 포트레이트를 만들어주는 중형 다이아나F+의 인물열전!

B셔터를 활용한 실내촬영
다이아나 액세서리와 다중노출을 적극활용!

평범한 사진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일반필름을 장착할 수 있게 해주는 다이아나 35mm 백 이나 다이아나 피쉬아이 렌즈 를 장착해보세요. 물론 아무런 액세서리를 장착하지 않고 다른 효과를 원하신다면 손쉽게 다중노출을 적극적으로!

120흑백필름으로 더욱 아날로그스럽게!

넓은 판형의 중형필름 특징을 적극활용해 결혼식같은 특별한 행사가 있는 날이면 다이아나F+에 흑백필름을 넣는 것도 좋아요. 근사하게 찍힌 사진 한 두 장의 흑백사진을 크게 인화해 액자에 끼워 결혼한 지인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아날로그 선물을 하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 될 듯!

다이아나F+의 N모드!

빛이 좋은 야외라면 다이아나F+의 N모드(주광용)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햇빛이 충분한 실외촬영이라면 로모그래피 감도100의 필름 으로도 만족할만한 밝은 사진을 기대하셔도 좋아요.

기본플래시를 팡팡!

깔끔한 인물사진을 원한다면 다이아나 플래시 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1~2미터의 근거리 촬영시 플래시의 빛으로 부드러운 플라스틱 렌즈의 느낌이 한층 더 깊어집니다.

컬러스플래싱 다이아나F+

일반적인 플래시 촬영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컬러겔필터를 활용해 컬러스플래싱으로 촬영해보세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쓰게 되는 색은 노란색 필터지만 레드필터는 섹시한 효과를, 파란색은 시원한 효과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참, 다이아나 플래시는 다른 카메라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written by afterain on 2010-08-17 #lifestyle #f #120 # #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