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카메라를 주세요! - Shoot From the Kid!

아이들은 어른들이 바라보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차원에서 세상을 바라본다는 오래된 격언이 있다. 로모그래퍼이자 자랑스러운 아빠이기도 한 dirklancer씨는 그 말의 진위를 알아보기 위해, 그 증거를 얻기 위해 한가지 실험을 해 보기로 했다.

“Let me have my camera daddy!”

몇 주 전, ndroo 가 그의 아들에게 그의 카메라를 내주었던 일화를 보고 저도 dirklancer 패밀리 버전으로 한 번 써봤습니다.

로모그래피 네번째 룰을 조금 바꿔봤습니다.
“엉덩이 높이에서 찍어라” 대신, “아이들 높이에서 찍어라”인 것이지요. 맞습니다. 아이들에게 카메라를 주고 찍어보라고 했습니다. 카메라와 필름을 고르고서 건네주고는. 마음대로 해보라고 하는 것이지요. (저는 아이들과 함께 뭔가 같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런저런 규칙들에서 자유롭게 해주거든요.)

저는 이것들이 ’작품’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아이들이 만든 이미지들에서 아름답다고 말할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아직 뭔가 어려운 컨셉으로 소통하려고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 아이들은 네 살, 여섯 살 입니다. 꼬마 dirklancer는 이제 35mm 필름을 장전할 줄 아는 학생이고 꼬마숙녀 dirklancer는 아빠의 카메라의 뒤에는 그림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정도입니다. 저는 이런 활동이 교육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세대의 아이들이 아날로그 문화를 알고 사랑하게 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여러 대의 카메라를 들고 나갑니다. 와이프는 제가 너무 많이 들고 나간다고 생각하겠지만, 저는 항상 한 두가지를 잊어버리고 나왔다고 생각하죠. 그래도 어린 손에 건네 줄 작고 아름다운 것들은 절대 잊지 않습니다. 보통은 일회용 카메라이지만, 과감하게 조금 값비싼 토이카메라를 주기도 합니다.

아이가 찍은 사진들을 분류해보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사진들이 바로 그것입니다.

자동차 뒷좌석에서

크레딧: dirklancer

손가락들 (처음에는 저도 이런 사진을 많이 찍었었죠).

크레딧: dirklancer

아티스트가 찍은 것 같은 로우앵글 사진들

크레딧: dirklancer

서로의 사진들

크레딧: dirklancer

서로가 서로를 찍은 사진들

크레딧: dirklancer

셀프 사진들

크레딧: dirklancer

아이들이 찍은 우리 사진

크레딧: dirklancer

아이들의 가장 소중한 물건들 사진

고무장화와 물총, by 꼬마 dirklancer

“아이들의 높이에서 찍어라” 시리즈에서 제가 좋아하는 사진은 이런 아름다운 화덕 사진들입니다.

크레딧: dirklancer

단체사진을 찍으려고 하는데 삼각대가 없어서 꼭 한사람씩 사진에서 빠져야한다구요? 생각을 바꿔보세요 – 애들도 찍을 수 있습니다.

the Fountain Paint Pot Trail에서의 가족사진, by 꼬마숙녀 dirklancer

그리고, 저 역시 아이들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Simultaneous portraits with the LC-A race camera and its friends, by

dirklancer and minidirklancer

여러분도 어린 아이들에게 카메라를 주고 얼마나 놀라운 사진들이 나올지 한번 시도해보세요!

written by dirklancer on 2010-08-09 #lifestyle #family #tipster #roadtrip #dirklancer #shoot-from-the-hip #rule-4 #lc-a #minidirklancer #littlemissdirklancer #spiderman-disposable-camera #land-104 #the-rules #shoot-from-the-kid #analugue-lifestyle
translated by lomography_korea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