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디지털라이자와 디지털 카메라로 가장 저렴하게 필름을 스캔하는 방법!

4

네거티브 필름을 좀 더 저렴하게 스캔하고 싶은가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네거티브 필름을 창가에 들고 서서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후, 컴퓨터에서 포지티브 이미지로 변환 시키는 것이죠.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세요!

최근에 falsedigital 님이 작성한, 게토 스캔 테크닉 에 대한 팁을 읽었는데요.

기본적인 내용은 필름을 창문 밖을 향해 들고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후, 촬영된 데이터를 다시 컴퓨터에서 포지티브 이미지로 바꾼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내용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어서 빨리 현상된 필름을 제 손으로 직접 촬영해보고 싶었습니다.

그 팁 중에서 한가지 제가 염려했던 것은, 필름을 유리창에 붙이기 위해 필름 위에 테이프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었죠. 필름이 손상될 염려가 있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필름을 고정시키는 도구로서 디지털라이자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한 손으로는 필름을 붙들고 다른 한 손으로는 집중해서 사진을 찍는 것이지요. 놀랍게도 그 결과물은 꽤 괜찮았습니다!

여기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 필름을 디지털라이자에 장착한 후, 그것을 들고 밝은 빛에 가져다 댑니다. (대 낮의 창 밖 같이나 컴퓨터 모니터 화면도 좋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로 초점을 맞춥니다.
  • 창 밖으로 지나가는 새나 반사되는 빛을 주의하며 사진을 몇 장 찍습니다.
  • 이제 할 일은,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열고 네거티브로 변환 시켜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명암을 조절하는 것이지요

자, 보세요! 여러분의 아날로그 사진을 가장 빠르고, 가장 저렴하게 디지털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한번 시도해보세요, 그리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려주세요. ;)

written by lomoluxlux on 2010-07-12 #gear #tutorials #tipster #diydiytipsterscreenwindowdigitalizafilmnegativesscanscanningghetto-scan
translated by daehyun

4 Comments

  1. pigjh1
    pigjh1 ·

    와~ 재미있고 멋져보이는 군요~

  2. nohohong
    nohohong ·

    아..디지털라이자의 용도가 스캐너용이 아니라도 되는거군요..오호라..해봐야지

  3. tlol7
    tlol7 ·

    창이 스캐너가 됬네요..ㅎㅎㅎ

  4. anna074
    anna074 ·

    재미있어요.. 로모 초보유저인데, 유용하겠어요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