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알아보기】 Simple Use Film Camera - 촬영하기 & 재사용하기

로모그래피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는 일회용 카메라라고도 부르며, 즉석에서 사용하는 휴대용 필름 카메라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주 가볍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죠. 모든 걸 다 갖추었으면서도 경량의 바디를 자랑하는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는 특히 여행 중인 로모그래퍼 분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았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심플 유즈 카메라를 단 한 번의 사용 후 버리셨나요?

이 카메라는 일반적인 일회용 카메라와 다르게 재사용 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께만 알려드리는 로모그래피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필름 다시 넣기 방법을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촬영 시작 !

  1. 우측 상단의 와인더 휠을 멈출 때까지 돌려 사진 찍을 준비를 해주세요.
  2. 선명한 사진을 위해 최소 초점 거리는 1-2m 이상을 유지해주세요.
  3. 셔터를 눌러 촬영해주세요! 다시 첫 번째 단계로 돌아가 필름을 모두 완성할 때까지 반복합니다.

** 흐린 날, 야간 및 실내 촬영 시에는 플래쉬를 꼭 사용하세요. 상단 단자에 빨간 불이 들어올 때 까지 카메라 전면의 플래쉬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상단의 단자에 빨간 불이 켜지면 플래쉬 버튼에서 손을 떼도 됩니다. 이때 셔터를 눌러 플래쉬가 출력되면 이후에도 같은 방법으로 버튼을 눌러 충전 후 플래쉬를 사용하면 됩니다.

완성 필름 꺼내기 !

  1. 필름 카운터가 「E」를 나타내면, 사용할 수 있는 필름을 모두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주의 : 「E」로 표시된 이후에도 와인더 휠이 계속해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후의 사진은 안전하게 촬영된 것인지 보장할 수 없으므로 필름 카운터를 잘 읽어주세요.
  2. 도어 록을 내려 뒷판을 연 후, 필름을 꺼냅니다.
좌:카메라 도어 록 / 우:백 도어를 연 뒤의 모습

한 롤의 필름을 다 완성한 후에는 현상을 해야겠죠? 각각의 필름에 맞는 현상법입니다.:

  • Lomography B&W 400 흑백 필름:흑백 네거티브 현상
  • Lomography Color Negative 400 컬러 필름:C-41 현상
  • LomoChrome Purple ISO 100-400 퍼플 필름:C-41현상

반복 사용 : 재촬영 !

※ 주의:카메라의 백 도어를 연 후에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음을 유의해주세요.

1. 카메라 측면의 도어 록을 아래로 밀어 백 도어를 열어주세요.
2. 새 필름을 우측 필름실에 넣은 후 필름지를 빼 상단의 구멍을 아래의 빨간 동그라미와 같이, 와인더 스풀의 톱니에 걸리도록 세팅합니다.

※ 필름 교체 시, 감전 사고에 유의하여 배터리는 만지지 않도록 하세요.
※ 필름을 끼우며 지나친 힘을 가하게 되면 필름이 찢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3. 필름을 가볍게 손가락으로 눌러 평평하게 한 후 조금 감아봅니다. 필름이 정상적으로 잘 감긴다면 프리로드 레버를 고정시키면서 뒷판을 닫습니다.
4. 프리로드 스위치를 좌측으로 당기면서 아래의 프리로드 레버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필름이 완벽하게 준비되면, 레버가 더이상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 레버를 멈추어주세요.

프리로드 스위치를 좌측으로 당겨주세요.
프리로드 레버를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주세요.

5. 프리로드 스위치를 다시 우측으로 돌려놓은 후, 와인더 휠을 멈출 때 까지 돌립니다. 드디어 다시 촬영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난 직후 필름 카운터의 숫자는 36을 가리킵니다.

보증범위

일반적으로 모든 Lomography의 제품은 구입일로부터 2년간의 제품 보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사용 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카메라 백 도어가 개봉된 경우
  • 새 필름을 넣은 이후
  • 필름 유효기간 경과 후
  • 제품 불량이 아닌 소비자 과실의 불량 혹은 잘못된 사용법으로 인한 불량인 경우

함께 알아본 위의 내용으로 여러분과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는 필름이 미리 내장되어 있어 여러분이 사용하고자 하는 어느 순간에라도 바로 촬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플래쉬도 함께 겸비된 강력한 성능의 휴대용 카메라! 또한 생생한 컬러 필름, 우아한 흑백 필름, 특별한 로모크롬 퍼플 필름의 3가지로 다양하게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Lomography 온라인샵 에서 여러분의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를 확인하세요!

written by refallinsasaki on 2019-01-08 #news #tutorials

Lomography Simple Use Reloadable Film Camera

The Lomography Simple Use Film Camera is no ordinary disposable camera — it’s pre-loaded with funky film and comes with Color Gel flash filters so that you can dive right into the world of creative analogue photography.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