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mography Spinner 360˚ 리뷰

전 세계에서 최초로 로모그래피에서 선보이는 특별한 파노라마 카메라, 지금까지의 파노라마와는 전혀다른 박력을 보여주는 Lomography Spinner 360˚ Camera를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각 파트의 디테일한 기능과 간단한 촬영방법까지 사진으로 자세하게, 궁금했던 점을 해결해 보세요!

360˚ 로 담아내는 세상, 로모그래피 스피너 360˚

전 세계에서 최초로 로모그래피에서 선보이는 특별한 파노라마 카메라, 지금까지의 파노라마와는 전혀다른 박력을 보여주는 Lomography Spinner 360˚ Camera를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각 파트의 디테일한 기능과 간단한 촬영방법까지 사진으로 자세하게, 궁금했던 점을 해결해 보세요!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 카메라 살펴보기
유리렌즈가 장착된 파노라마 카메라

스피너360 카메라의 앞/뒤 모습입니다. 얼핏 보면 카메라같지 않은 모습에 지나가는 사람들이 대체 뭘 들고 다니는 걸까 호기심을 자극하게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저렇게 길쭉한 디자인이 된 이유는 리뷰를 모두 보고 나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정면의 렌즈부분이 보입니다. 이 카메라는 플라스틱렌즈가 아닌 유리렌즈가 장착되어 매우 섬세한 묘사가 가능합니다.

위/바닥면의 모습.

스피너360카메라의 위의 모습입니다. 왼쪽에는 필름을 되감을 때 사용하기 위한 되감기 레버가 보이네요, 오른쪽에는 넓은 평원의 풍경을 담거나 수평을 정확히 맞추어야 하는 상황을 위해 수준계가 달려 있습니다. 스피너 360카메라의 마스코트인 돌고래가 그려져 있네요. 가운데의 액세서리슈는 X 접점이 없는 관계로 플래시는 연계되어 작동하지 않습니다. 바닥면에는 삼각대 사용을 위한 표준삼각대 소켓이 준비되어 기존의 모든 삼각대와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전면의 모습.

스피너360카메라의 전면부의 모습입니다. Spinner 360˚카메라의 로고와 마스코트인 돌고래가 새겨져 있는게 보이네요!

독특한 셔터 부분.

스피너360카메라의 가장 독특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 셔터장전코드입니다. 고리로 되어 손가락을 넣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작동 방법은 아래에서 다시 알아보죠.

뒤덮개 레버.

뒤 덮개를 열기위해 사용하는 레버입니다.

  • 각 기능들을 자세히 들여다보기

카메라의 옆 모습입니다. 금속후드를 부작하지 않은 상태와 부착한 상태의 모습입니다. Spinner 360˚카메라에서 금속후드는 두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빛의 난반사 등과 같은 것을 막아주는 효과와 더불어 카메라의 촬영시 흔들리지 않도록 무게중심을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금속 후드는 제법 무게가 나갑니다.

조리개의 조절.

Spinner 360˚카메라는 한 낮의 촬영시 두가지 조리개 값을 조절해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해 표시는 f16, 구름표시는 f8에 해당됩니다. 조리개 값을 조절하면 렌즈에서 조리개의 크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표시는 조리개를 닫는 상태로 필름을 되감거나 촬영을 하지 않을 때 설정해 둡니다. Spinner 360˚카메라는 R모드에서는 사진이 촬영되지 않기 때문에 잠금장치라고 볼 수 있겠네요.

뒤덮개를 열어본 내부의 모습.

덮개를 열어서 본 모습입니다. 조리개 값을 해 모드에 놓은 상태로 뒤 덮개를 열었더니 셔터가 열려 있는 것이 보이고 있습니다. 왼쪽은 필름의 케이스를 넣는 공간이고 오른쪽은 필름을 촬영도중 저장하는 스풀공간입니다. 필름을 보호하기 위해 빛샘을 막아주는 막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름을 넣을 때 이 막이 접히거나 말려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죠!

덮개의 안쪽 모습.

필름을 정확히 밀착할 수 있도록 고무롤러와 함께 빛샘을 방지해 주는 막이 덮개에도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촬영하기

필름을 정확히 넣었다면 이제 촬영을 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촬영의 동력으로 사용되는 고무링과 릴.
Spinner 360˚카메라는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은 완전 기계식 카메라로 고무동력을 사용해 회전/촬영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잠깐 보았던 셔터장전/촬영용 링에 손가락을 걸고 원하는 만큼 당겨주세요. 만일 끝까지 당긴다면 360 촬영이 가능합니다. 링을 당기는 것은 장전하는 과정이고 링을 놓게 되면 장전된 기어가 회전하면서 카메라는 회전/촬영이 이루어집니다. Spinner 360˚카메라는 회전하는 과정이 촬영입니다.
장전/촬영하는 모습.

셔터 장전 링에 손가락을 걸고 원하는 만큼 당긴 후 가로/세로 원하는 대로 구도를 잡고 링을 놓아주세요!
이제 필름에는 서있는 곳을 중심으로 최대 360도의 박력이 넘치는 사진이 담겨져 있습니다.!

종전의 파노라마들과는 전혀다른 화각을 지원하는 새로운 카메라, Spinner 360˚카메라으로 담은 이미지를 그럼 감상하면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Lomograqphy korea:

2010-06-27 #gear #review #panorama #spin #360 #spinner360 #360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