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SDH (120, 100 iso) 유저 리뷰

세상에서 가장 싼 흑백필름, 존재 자체가 축복이다

럭키는 홀가를 좋아해~ 홀가는 럭키를 좋아해!!

한동안 xpro에 미쳐 지내다가 흑백사진을 찍어보기로 결심했어요. 뭐가 좋을까 하고 로모그래피 샵을 둘러보다가 사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럭키라는 필름을 발견했죠. 이름하고 딱 어울리게 절대 이상한 사진은 나오지 않아요^^ 제 선택이 옳았던 거죠. 이 필름을 받자마자 홀가에 끼워 넣고서 ‘이런 날씨에 뭔가 찍을 수나 있으려나’하는 마음으로 11월의 차가운 빗속을 거닐고 있었어요.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행운이 따라줄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꿋꿋하게 사진을 찍을 기회를 기다렸죠. 그랬더니 세상에 진짜로 행운이 찾아오지 않겠어요? 아무도 없었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초현실주의자들이 북을 치며 나타나 퍼레이드를 하는 거에요. 생각할 겨를도 없이 사진을 찍어댔어요. 그리고 그 사진들은 와~ 진짜, 얼마나 놀라운지 여러분들은 아마 상상도 못할 걸요?

조명이 안 좋은 상황에서도 이 필름이 얼마나 놀라운 성능을 발휘하는지 몰라요. 우중충한 날씨도 사진에는 아름다운 회색 빛으로 나와요. 제 생각에는 이 필름의 부드러운 감광유제가 홀가의 플라스틱이 부린 마술 때문에 한층 강화되는 것 같네요. 저는 흐릿한 터치와 비네팅에 반했어요. 인물사진에도 적극 추천합니다!

written by gsaram on 2009-10-21 #gear #120 #lucky #review #sdh #b-w #and-holga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