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레드스케일 (35mm, 100 iso) 유저 리뷰

현상소의 문제 없이 변환현상 한 것 같은 효과를 낸다. 빨강, 빨강, 빨강!

현상소의 문제 없이 변환현상 한 것 같은 효과를 낸다. 빨강, 빨강, 빨강!

놀라워요! 정말 놀라울 뿐이에요.
평범한 컬러 네거티브 필름을 뒤집으면 필름의 반대면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는 레드스케일링은 득이 되면 됐지 손해 보는 일은 없어요. 마치 로모 신께서 제 기도에 응답하셔서 딱 알맞은 필름을 내려주신 것 같네요.

세계 최초의 레드스케일 필름이에요. 감도 100의 이 필름으로 야외에서 아무 문제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신기하게도 조명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사진이 잘 나오더군요. LC-A와 아주 완벽하게 어울리는 필름입니다. 가끔 스캔할 때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만 상당히 밝게 나오더군요. 제 생각엔 어떤 스캐너를 사용하느냐에 달린 것 같습니다.

후지 센시아 필름처럼 크로스프로세스 했을 때 여러가지 다양한 레드 톤을 얻을 수 있지만 그렇게 현상해 줄 현상소를 찾는 일이 쉽지는 않을 거에요. 왜냐하면 이 레드스케일 필름은 C41으로 현상해야 하거든요. 1시간 짜리 현상소를 이용해 언제든 어디서든 직접 현상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노력없이 오렌지 레드 컬러의 사진을 얻고 싶다면, 짜증나는 현상소의 테러를 피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로모 레드스케일 100필름을 사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written by gsaram on 2009-10-21 #gear #35mm #review #lomography #and-redscale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