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한 사진의 완벽한 믹스

이 두 장의 사진들은 묘한 구성과 감상을 전달해요. 그들은 60년 이상의 시간을 두고 있는 사진들이면서, 두 개의 거의 다른 세상에서 찍혔어요. 사진 두장을 관찰해보면 사회적 맥락에서 보았을 때 그다지 세상은 변화한 것 같지 않아요. 그렇지만 그건 한번 흘끗 보았을 때 그래보이는 것 뿐 예요. 

artscenecal

1945
꽤나 아이코닉한 복제 사진을 만들어내는 스냅사진의 마스터, Alfred Eisenstaedt's 가 찍은 사진 “VJ Day”입니다. 그것은 레이카로 1945년 8월 15일에 뉴욕 타임즈 스퀘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Eisenstaedt는 타임스퀘어에 있는 모든 세일러들을 불러 근처에 있는 여자를 아무나 덥썩 잡아 그들의 주고받는 액션들 중에 하나를 꿰하려는 시도를 하기로 했지요. 어느 탐조가가 말하듯, “나는 [Eisenstaedt] 어떤 하얀 물체가 잡히는 것을 발견했어요. 나는 재빨리 고갤 돌려서 그것을 보았고 그 세일러가 간호사에게 키스하는 순간을 촬영했지요.”

popphoto

2011
벤쿠버의 폭동속 키스사진은 작년, 포토저널리스트 Rich Lam 가 스탠리컵 당시, 화가난 커넉스팬들 사이에서 찍은 것 입니다. 대상을 자세히 들여다보세요. 흐릿한 배경과 여자위에 있는 남자의 자세를요. 첫번째사진 치곤 꽤나 묘하죠?

옛날부터 지금 까지 보았을 때, 왜 할리우드는 이 같은 열정적인 포옹의 사진들을 생산해내는 것을 선호하는 지 추측 할 수 있어요. 여자의 지배적인 자세로 나타내기 보다는요. 아직 까지도 가장 인기있는 사진이라고, 세월에도 불구하고 그 사진은 견재하단 입증이 되었어요. 저처럼 그것을 로맨틱하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흥미롭게도 그것이 왜 우리의 사회적 
결함이 되는 건지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이 기사의 출처는 LOST AT E MINOR 입니다.

written by soundfoodaround on 2012-04-07 #lifestyle #alfred-eisenstaedt #rich-lam #vj-day # # #
translated by alice_longstock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