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키노 셔터의 관리와 유지법

로모키노는 리프셔터를 사용하는데, 간혹 카메라외관이 서로 맞물리면서 셔터가 움직이지 못하게 할수도 있습니다.이 문제는 간단하게 윤활제 혹은 윤활유가 있으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준비물:
*작은 필립스 스크류드라이버
*족집게,핀셋
*스프레이방식의 실리콘 윤활제
*면봉

선택적인 준비물: (꼭 필요하진 않지만 원한다면)
스프링이나 셔터를 잡아줄 도구

제안:
떨어트리거나 튕긴부품을 쉽게 찾을수있는 한정된 공간

Step 1:
카메라에 커버를 정면에서 분리합니다. 옆면에 6개의 작은 나사가 있습니다.

Step 2:
렌즈의 위치를 유지하는 세개의 작은 나사도 제거합니다

여기서 조심해야할것은 렌즈를 떼어낸 상태에서 카메라를 작동시키는것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작동한다면 카메라속에 자그마한 스프링이 튕겨날라갈수도 있습니다.

Step 3: 아이리스를 자리에서 옮겨주세요, 이것은 자그마한 나사로 고정되어있는데, 플라스틱으로 용접된자리가 떼어내는것을 방지합니다. 간단하게 눌러서 자리에서 옮기시면 됩니다.

Step 4: 스프링이 아직 나오지 않았으면 조심스럽게 손을 얹어서 분리하시면 됩니다. 셔터마스크를 추가적인 방패막을 삼으시면되구요. 스프링을 떼어내신뒤엔 셔터마스크도 떼어내시면 됩니다.

Step 5: 셔터블레이드도 제거해주세요

Step 6: 스프레이형식에 윤활제를 자그만한 솜에 덜어주세요, 그리고 면봉을 이용해서 윤활제를 셔터주변에 묻혀주세요. 윤활제가 콘덴서렌즈에 묻지않게 조심해주시구요.

Step 7: 셔터블레이드도 다시 제자리에 놓기전에 윤활제를 발라주시구요.,
사진에 보이시는 조그마하게 튀어나온 부분보이시죠 (연필로 가리키고있는)
셔터블레이드가 이 밑으로 가게 하시면됩니다.

Step 8: 스프링을 다시넣으세요, 고리부분은 셔터블레이드에 구멍으로 가면되구요, 블레이드는 가능한 왼쪽으로 놓으시면 됩니다. 만약 당신이 스프링을 잠시 눌러둘만한 도구가 없다면 끝부분이 원래 향하던곳에서 위치를 변경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그렇지않다면 제자리에 놓으시면 됩니다. (낮은 포스트 주변에)

Step 9: 마스크도 제자리에 돌려놔주세요, 스프링에 고리부분을 제자리에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직 나사는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Step 10: 아이리스도 제자리에 돌려놓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나사로 고정시킵니다. 나사를 고정시킬땐 너무 꽉 고정시키지는 마세요 헐거워질수도 있구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졌기에 플라스틱 실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Step 11: 렌즈를 제자리에 돌려놓기전에, 렌즈를 닦아내야할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세개의 나사를 이용하여 제자리에 돌려놔주시면 됩니다.

Step 12: 이젠, 아까 스프링을 고정시킬 도구가 없었던 분들은, 자그마한 핀셋이나 콧털제거기를 이용하여 스프링의 스퍼를 이동시켜 가장 낮은부분에
/제자리에 이동시켜주시면 됩니다.

Step 13: 카메라에 레버를 움직이면서 셔터가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주세요.
(레버가 움직이면서 셔터블레이드를 눌렀다가 놔준다면 작동되는겁니다.)

Step 14: 카메라 정면부분에 뚜껑을 씌워 주시구요, 처음에 제거했던 여섯개의 나사로 다시 고정시켜줍니다.

Step 15: 카메라를 고치는 도중 셔터가 잘 작동되는지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강한 불빛이나 빛이 있는곳을 찾아주세요(예) 밝은전구) 그리고 카메라를 작동시키면서 셔터가 열렸을때 불빛이 렌즈로 들어오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당신이 카메라와 함께 세상을 담을수 있는 시간을 늘려주었으면 좋겠네요.

written by samjavor on 2012-03-23 #gear #tutorials #tipster # # # # #
translated by snailish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