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king Kids 담배 피우는 아이들 - 포토 프로젝트

충격적인 이 포토 시리즈는 흡연에 대한 주의를 나타내는 데에 목적을 두고 촬영 되었습니다. 벨기에 사진작가인 Frieke Janssens는 재즈시대의 요염한 광고에 나오는 모델처럼 포즈를 취하는 아이들을 통해서 중독에 대한 문화적 관점뿐만 아니라, 흡연으로 오는 건강의 위험을 제기합니다.

Images via Frieke Janssens

사진작가 Frieke Janssens 의 각서에 따르면, “여기 촬영에 진짜 담배들은 없다. 초크와 치즈스틱이 담배를 대신하였고, 양초와 향으로 담배연기를 만들었다.”고 되어있습니다.

벨기에 사진작가는 인터넷에 퍼진 영상을 본 후, 아름답게 구성됐지만 도발하게 만드는 시리즈를 만들어냈어요. 바로 인도네시아의 갓난아이가 줄담배를 피우는 모습이었죠. (그 부분은 아래에 있는 ‘making of’ 영상의 끝부분에 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Janssens는 항상 흡연과 관련된 어른들 대신, 아이들을 통해서 “흡연에 대한 문제점 그 자체를 부각”하고 싶어 했습니다. 담배나 시가를 피우는 개인들, 그 아이들보다는 담배를 피우는 행동에 포커스를 돌리는 게 목적이죠. 이건 판단을 하고 우리의 선입관을 부여하기 위한 공간을 좁게 합니다.

그리고 의도적으로 이미지를 아름답게 다루어, 과거의 요염함과 흡연이 식당에서의 주요 산물이었던 때, 식당에 들어가자마자 입구에서부터 연기들이 피어오르던 그때를 연상시키고자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믹스된 아이들의 작업을 통해서, 중독의 “덜 매력적인” 측면을 만들기 위해 구성되었죠.

훌륭하게 구축된 담배연기와 아이들의 배치는 선 또는 악을 통해서 문제점의 중요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흔히 평범함에서 이탈해버리는 논란 또는 새로운 접근들은, 시간이 지나 사라지고 간과해버리는 게 아니라, 처음에 관심을 가질 때만큼 중요하다는 이목을 끌어냅니다.

Janssens의 더 많은 작품이 보고싶으시다면 Bransch 를 클릭해보세요.

written by soundfoodaround on 2012-03-13 #videos #lifestyle #children #health #smoking #controversial #cigarettes #provoking
translated by bling_ej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