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와 첫눈에 사랑에 빠지다: 나의 단 하나뿐인 LC-A

누구나 우연히 놀라운 로모그래피의 세계로 진입하는데 각자만의 방법이 있었을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친구들로부터 얼마나 로모 사진들이 독특한지가에 대해 들었을 것이고, 다른 이들은 인터넷을 뒤적이다가 X-pro에 의해 탄생된 이색적인 컬러들에 단숨에 중독되버립니다. 저는 이제 로모에대한 저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LC-A 는 저의 첫 필름 카메라가 아닙니다. 90년대 이후 디지탈 카메라가 시장을 점령하고 난 뒤, 필름 카메라는 한물 가버렸지요. 모두가 빠른 결과를 원했어요. 찍은 이미지들을 계속해서 볼 수 있고, 손쉽게 이미지를 옮길 수 가 있으니까요. 저를 위한 혁명은 1년 반쯤에 제가 친구들과 플라스틱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 친구들을 놀려댄 적이 있었어요. 그 후, 저는 무엇이 그 카메라들을 특별하게 만드는가에 대해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친구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던졌지요. 다행히도 친구들은 친절하게 저에게 대답해 줍니다.

크레딧: analogmonolog

그리고 나서 얼마되지 않아, LC-A 카메라를 팔고 싶어하는 사람이 생겼어요.
제 친구는 그 가격이면 굉장히 싸게 사는 것이라며, LC-A 는 최고의 카메라 중의 하나라고 했어요. 그래서 저는 망설임 없이, 그것을 샀지요. 저는 LC-A를 만지는 순간, 사랑에 빠지고 말았어요. 저의 첫 필름은 다른 사람들의 사진만큼 잘 나오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저는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가지고 연구하며, 저의 실력이 나날이 발전하는 것을 확인했지요.

크레딧: analogmonolog

제 생각엔 슬라이드 필름 을 LC-A 카메라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LC-A 의 렌즈는 어두운 구석에서 가장 선명한 대조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데 최고라로 알려져 있거든요. LC-A는 빛의 조건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어두운 밤에 좋은 사진을 건지기 위해 고정하고 있어야 한단 것을 빼곤요 (높은 ISO 필름을 이용하는 게 아닌 이상). 사람들은 LC-A 에 MX 기능이 없다고들 말할 지 모르지만, 아니예요. 가능해요. 적절한 기술 을 가지고 있다면 말이죠. 그만큼 쉬워요. 프레임이 완벽하지 않을런지는 몰라도, 상당히 정밀하고, 알려진 방법으로 찍은 멋진 MX 사진 몇 장도 있어요.

크레딧: analogmonolog

기억을 더듬어보자면, 저는 제가 로모그래피에서 상당히 많이 배웠다고 감히 말할 수 있어요. 저는 Vivitar Eco 35h 를 사용했어요. 중형 카메라 를 갖게 되기 전까지요. 저는 인생의 길을 걸어다니면서 사람들을 만났어요. 로모그래피를 향한 저희의 사랑과 그들로부터 많은 것을 얻은 덕분이지요. 로모 카메라를 이용해 제 생애 중요한 매 순간순간들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잊을 수 없어요.

크레딧: analogmonolog

결국엔, 저는 아직도 LC-A를 사랑하고 있으며 라 사르디나 라던가 로모키노 그리고 심지어 LC-Wide 조차 저의 오직 단 하나뿐인 LC-A 로 부터 저를 떼어낼 수 없지요!

당신이 사랑에 빠진 처음 갖게 된 로모카메라는 무엇인가요? 당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더 많은 피기들을 얻기위해 온라인 매거진 기사 모집 을 확인하세요! 그 와중에, 저희 커뮤니티 멤버들이 올린 다른 love at first lomo 이야기들도 확인해보세요.

written by analogmonolog on 2012-02-28 #lifestyle #c41 #lc-a #xpro # # # # # # # # # #
translated by alice_longstock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