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사로잡은 아이스 스케이팅

태어나서 한번도 아이스 스케이팅을 해본 적이 없지만, 서울에 머무는 남은 기간동안 어딘가 부러진 상태로 있다는 것을 감히 상상할 수가 없었다. 이런 멋진 도시의 즐거움을 한순간에 앗아가며 추운 겨울날 부러진 다리때문에 절뚝거리는 모습은 상상만해도 오싹했다. 나는 하얗고 단단한 얼음바닥위에 남녀노소의 행복한 스케이팅을 바라보는 것으로 만족하기로 했다.

크레딧: lakandula

내가 서울을 방문한 동안 서울 시청은 넓은 광장 앞에 새롭게 건축 중이었고, 관광객을 사로잡는 거대한 분수는 겨울 시즌을 맞이하여 아이스 링크로 운영되고 있었다

크레딧: lakandula

fangcarpenter 와 내가 방문했을 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오전 10시 개장을 앞두고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우리는 바로 가방에서 카메라를 꺼내 들었다. 스케이터 입장을 알리는 시그널이 나오자, 스케이트를 신은 사람들이 거대하고 하얀 얼음 위를 순식간에 점령하듯 아이스링크를 메꿨다. 2,450 평방미터의 서울 스퀘어 아이스 스케이팅 링크는 3가지 규모의 링크와 눈썰매언덕이 있다. 링크의 반대편에서 우리는 1988년 서울올림픽에서 마라톤선수였다는 괴짜의 은퇴한 할아버지를 만났다. 훌라후프를 목과 엉덩이에서 뱅글뱅글 돌리는 할아버지는 카메라를 향해 멋진 포즈를 취해주었다.

크레딧: lakandula

밤이나 낮이나 관광객이 방문하기 좋은 위치에 있을 뿐 아니라, 덕수궁처럼 매혹적인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보여주는 주변 관광지와도 가깝다.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의 행복한 모습을 본다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이다. 스케이팅은 월요일-목요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장하며, 금/토/휴일은 오후 11시까지 개장한다.

크레딧: lakandula

장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23가 서울 스퀘어(을지로1가)

written by lakandula on 2012-02-16 #places #location # #urban-adventures #select-type-of-location #ice-skating-seoul #seoul-cityguide # #
translated by lomography_korea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