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로모아미고 Stephenjameskerr, 로모키노를 차지하다

글을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건 자랑스러워할만한 솜씨 중 하나예요. 그리고 우리의 로모키노 아미고는 필름메이킹을 포함하는 동시에 두 가지 일을 하죠. 오셔서 그의 이야기와 로모키노 모험담을 읽어보세요!

크레딧: stephenjameskerr

이름: Stephen James Kerr
로모그래피 아이디: stephenjameskerr
지역: 토론토, 캐나다

자기소개 해주세요. 직업은 무엇이고 관심사는 어떤 건가요?

저는 작가이자 사진작가에요. 저는 논픽션을 쓰는데, 주로 정치에 대해 쓰고 현재는 민주주의 역사에 대해 쓰고 있어요. 제 사진의 관심사는 사람 사이에서 보도와 인간 갈등, 그리고 사람과 환경을 중심으로 있어요. 저는 또한 자연을 담은 사진도 찍는답니다.

로모그래퍼가 된 지 얼마나 됐죠? 그리고 어떻게 커뮤니티를 알게 됐나요?

저는 “로모그래피”라는 자체가 비교적 새로워요. 하지만 디지털 사진 때문에 버리기 전까지는 저도 필름 사진을 찍곤 했답니다. 올해에는 Rolleiflex 미디엄 포맷 카메라에 투자하기로 결심했고 다시 필름에 매료되었어요. 비슷한 시기에 토론토 퀸 스트리트 웨스트를 따라 자전거를 타고 있었는데 로모그래피 샵을 발견했어요. 샵에 빨려들어가서는 로모키노를 발견하게 된 거지요. 전 로모그래피가 “슬로우 포토그래피”라고 생각해요. 패스트푸드 때문에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반동인 일종의 슬로우 푸드 운동같이 말이죠. 필름을 찍는다는 건 사진을 만드는 것에 느긋해지도록 강요하고 매우 고의적이기도 하답니다.

로모키노를 다섯 단어로 표현해주세요.

복고풍, 느림, 엉뚱함, 리드미컬, 신중함

어떻게 로모키노 로 찍는 걸 좋아하게 됐나요?

로모키노 와 노는 건 정말 많이 재미있어요. 뷰파인더는 “반드시 사용”해야 해요. 공공장소에서 찍기에, 로모키노는 엄청난 관심과 의문, 웃음과 어리둥절한 모습을 이끌어내죠. 안정적인 사진이 나올 땐 제가 어느 정도 “구식 사람”이라서 모노포트 아니면 개머리판을 붙여요. 이건 더 많은 시선들을 받는답니다. “라이플총 개머리판에 옛날 카메라를 고정시킨 저 남자는 누구죠?” 이걸로 사진 찍는 건 정말 많이 재미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하게끔 끌어내거든요. 하지만 디지털 카메라는 그러지 않아요.

무엇이, 혹은 누가 로모키노 를 구입하고 사용하도록 영감을 주었나요?

저는 한 번도 해 본 적 없던 모션 필름 촬영이란 아이디어에 홀렸단 생각이 들어요. 이건 포기한 적 없던 저의 디지털 필름 메이킹 연습에 더할 새로운 장치이죠. 로모키노 는 대단합니다. 그 이유는 모든 짧은 필름 메이킹의 새로운 장르를 창조할 수 있으니까요.

당신이 맞닥뜨렸던 재미있거나 이상했던 일들 있으세요?

글쎄요, 저는 “Occupy the LomoKino”를 찍었던 시위에서, 로모그래피샵에서 산 필름 세 롤을 가지고 딱 한번 로모키노 를 촬영했었어요. 모두가 호기심을 가지고 많은 질문들을 물어봤습니다. 로모키노 크랭크를 돌릴 때내 쪽을 향해 카메라를 가리키는 디지털 영화제작자 두 명이 있었던 거예요. 그러고 나서, 제 여동생에게 카메라를 보여줬어요. 여동생은 제가 정말 특이하다는 걸 확인시켜주었죠.

Occupy the LomoKino

만약에 살아있거나 숨을 거둔 (혹은 상상 속의) 인물을 당신의 로모키노 무비에 담고 싶다면 누구를 담고 싶으세요? 그리고 이유는 뭔가요?

저는 드러나지 않은 고전주의자이기 때문에, 굳이 말하자면 아테네와 스파르타 사이의 전쟁에서 페리클레스의 조문을 담고 싶네요. 왜냐구요? 이유는 고전적인 아테네에 매료되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저는 정말 특이하거든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로모키노 무비를 공유하고 싶어요.

저는 “Makeout Ready” 를 좋아한답니다! 이건 정확히 주제에 대해 초점이 맞춰져있고, 전에는 전혀 본 적 없던 무언가를 보여줬어요. 완전 재미있고 남의 의식을 신경 쓰지 않는 무비예요.

로모키노와 함께 할 미래 계획이 있을까요? 더 많은 촬영이나 어쩌면 무삭제 필름?

저는 지금 가족을 만나러 아일랜드에서 한 달 동안 머물고 있어요. 우리는 여행 중이고 아일랜드의 많은 고대 토속 신앙 장소인 라우프크루(Loughcrew)나 뉴그레인지(Newgrange)에서 몇 가지 로모키노 장면들을 찍을 디자인도 가지고 있죠. 저는 거의 마치 2003년에 유효기간이 끝나서 아주 오래된 거 같은 AGFA 35mm 컬러 필름을 발견했어요. 그리고 촬영하기 위해서 모으고 있는 중이랍니다. 과연 어떤 결과이 나올까요? 놀라운 일보다 더 좋은 건 없을 거예요!

미래의 로모키노 유저들에게 조언 부탁할게요.

물론이죠. 안정적인 사진을 얻는 데 도움이 되려면 핸들을 사용하세요. 사물에 가까이 접근해서 로모키노 필름 프레임의 긴 수평형태를 명심하세요. 그리고 그냥 나가서 즐기세요.

로모키노의 번들의 모든것 로모키노 온라인 숍 바로 가기

written by mayeemayee on 2012-01-30 #videos #people #movies #camera-reviews #community #lomoamigo #lomokino #lomokino-lomoamigo #stephenjameskerr
translated by bling_ej

Thanks, Danke, Gracias

Thanks

We couldn’t have done it without you — thanks to the 2000+ Kickstarter backers who helped support this analogue dream machine the Diana Instant Square is now a reality. Watch out world, this Mighty Memory Maker is coming your way! Did you miss out on the Kickstarter Campaign? Fear not, pre-sale is now on and we have a Diana Instant Square waiting just for you! Pre-order now to pick up your own delightful Diana Instant Square and free Light Painter just in time to snap away those Christmas Carols.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