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에서 온 로모아미고와 다가올 신인 필름메이커인 Afiq Omar 의 로모키노 촬영사진들

다가올 신인영화감독/사진가/디자이너인 Afiq Omar 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다재다능한 멀티 테스커는 로모키노와 뜻깊은 시간을 보냈지요. 자, 이제 그의 생각을 들어보고 그만의 독특한 아날로그 영화를 확인해보세요!

자, 본인의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시작합시다!
저는 난양기술대 학생이구요,미술과 디자인&미디어 학교를 다니고 있으며, 비쥬얼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습니다. 저는 약 5년전에 디지털 사진술 공부를 하기 시작했지만 극도로 지루해갔지요. 제 첫 필름 카메라를 사기 전까지는요. 요. 그리고 나서는 사진술에 대한 제 관심은 또다시 증폭했지요.

사진을 접하면서 당신의 가장 우습고/기이하고/재미난 경험은 무엇이었나요!?
Delphic을 위해 Zouk Singapore에서 필름카메라로 공연을 촬영한 적 이 있어요. 친구가 준 기한이 지난 로모필름들을 사용해서 찍었지요. 크로스프로세싱 처리를 마치고나서, 전혀 예상치도 못한 놀라운 결과를 얻어냈지요. 그로 인해 저는 정말 밤놀이/공연 사진술에 빠져들었지요.
사진과 영화 촬영을 왜 그토록 좋아하시는 거예요?
창조성의 자유를 가질 수 있으니까요. 저는 한번도 숨막히는 환경에 있어본 적이 없어서, 그런 일을 일을 할 수 있고,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그 자신이 가진 모든 진수를 지탱하며 무언가를 생산해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저의 구미를 당겼지요.
당신의 로모키노 경험은 어땟나요?
극도로 즐거웠어요! 친구 둘과 밖에 나가서 각자 필름 한통씩을 번갈아 가며 촬영을 했지요. 결과가 어떨지 예상을 할 수가 없다는 것은 우리를 더욱 신나게 만들었고 모두를 경쟁의 장으로 몰았지요.
당신의 로모키노 영화는 어디에서부터 영감을 받은 것인가요?
리드믹컬한 동작들과 음악작품의 비트에서부터 나오는 실험적인 단편작을 만들고 싶었어요. 먼저 음악을 선곡했고, 그리고나서 직감과 느낌을 바탕으로 영화를 만들었지요
Afiq’ 가 촬영한 로모키노 영화, Sans Soleil 입니다.

로모키노로 작업하는 분들에게 줄 수 있는 조언이 있다면?
좋은 조명이 관건이에요! 땅거미가 지는 동안 촬영을 해버리는 바람에 끝에가서 많은 양의 빛을 잃었고, 그래서 몇 개의 장면들을 버려야했어요.
디자이너시기도 하잖아요. 시간과 돈에 구애받지 않는다고 하면, 어떤 식으로 로모키노를 디자인하고 싶으신가요?
더욱 더 단단한 기계감을 위하여, 메탈 크랭크를 써보고 싶어요. 또한 밑바닥에 핸들을 설치하고 싶어요. 손잡이를 돌릴 때 견실하게 지탱 할 수 있도록이요.그 외에는,제가 처음으로 눈 여겨본 그 빈티지 디자인, 정말 제게 호소력이 짙었어요!
무엇이 당신에게 영감을 주나요?
제가 자라난 환경이 제게는 커다란 자원으로써 영감을 줍니다. 어떤 삶이 좋은 삶인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어요. 높은 교육열로 다분한 자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위해 목표를 정해두시고, 그것을 향해 항상 열심히 일하며 사시는 저의 부모님을 늘 곁에서 지켜봐왔었지요.
최근 싱가포르와 해외에서 열린 영화페스티발에서 선 보인 Afiq의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 위로,를 확인해보세요. 영화에 출연 하시는 그의 아버지에게 바치는 작품입니다.

산 사람이건 죽은 사람이건, 누구든 찍을 수 있다면 누구를 뽑을 것이며, 이유는 무엇인가요?
돌아가신 저의 할아버지요, 왜냐하면 저는 한번도 그를 만나본 적이 없고, 연기도 잘하시면서 남들과 구분지을 만큼 정말 또렷한 캐릭터를 가진 배우라고 모두들 제게 말했거든요.
이 세상에서 누군가 에게 촬영용으로 로모키노를 주어야한다면, 누구를 꼽을 것이고 그 이유는요?
반둥 빈민가 Cibuntu에 사는 다섯 명의 꼬마들에게 줄거예요. 그리고 각자 하루간의 시간 동안 맘 껏 촬영할 수 있게 해 줄 거예요. 그럼 장면들을 모아서, 그 아이들 눈으로 보는 영화를 만들겠어요.
Afiq’ 전 작품들:

더 많은 Afiq Omar의 작품을 그의 웹사이트 통해 만나보세요

로모키노 와 함께 새로운 아날로그 공간으로 들어오세요. 로모그래피의 35mm 아날로그 영화 카메라는 동작을 포착하고 당신의 이야기를 영원히 영화 속에 담으세요! 어떠한 35밀리미터필름으로도 144개의 프레임을 찍을 수 있고 당신만의 영화기법이 담긴 걸작을 만들어내세요. 당신의 영화를 옛날 학교방식으로 보고싶으신가요? 저희는 또한 로모키노와 로모키노스콥 패키지 또한 제공합니다.

written by saysaysay on 2012-01-26 #videos #people #film #video #singapore #movie #amigo #sg #lomoamigo #filmmaker #lomokino #afiq-omar #lomokino-lomoamigo #afiq
translated by alice_longstock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