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도자기 공방 - 자기자기 도자기!

2

제 직업은 커스텀 디자이너이고 이 일 역시 좋아하지만 제 인생의 진짜 꿈은 멋지고 깊이 있는 작품을 만들어 내고픈 아티스트가 되는 것 입니다. 아이디어의 원천은 모든 경험! 그래서 전 가끔 일주일에 세 번 일을 나가고 나머지 이틀은 하고 싶은 작업을 하거나 새로운 작업 방식을 시도해 봅니다. 아무리 좋아하는 일이라도 주 5일 한달 내내 일을 한다는 건 저에겐 아직은/ 어쩌면/ 불가능한 스케줄.

평일 아침 회사 말고 다른 곳으로 향할 때는 굳이 시간이 쫓기지 않아도 되니참 좋습니다. 이 사진의 꽃들.. 이사한 집 앞에 화단에 핀 꽃들인데 올해 마지막으로 관심 있게 들여다 본 꽃들 같아요. 지금은 하나도 안 남았는데 말이죠.

겨울이 되고 부터는 로모 필름 한 통을 넣고 현상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드는거 같네요. 워낙 돌아 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여전히 바쁘게 여기저기 다니긴 하지만 밖보다는 안으로 안으로 가고 손 시려우니 로모는 그냥 폼으로…..ㅋㅋ.

여튼 저는 한동안 열심히 도자기 작업을 했습니다. 사진은 유령이랑 호박 액세서리 보관함 만든 거에요.이건 접사와 터널 효과가 있는 터널비전렌즈 를 사용해 본건데 초점은 안 맞았지만 비네팅은 많이 생겼네요.

이건 고양이 얼굴을 본 따서 쿠키를 넣을 수 있는 머그컵을 만든 거에요. 뭉쳐진 흙을 책상에 탁탁 쳐서 공기를 빼고 주물주물 모양을 만들고 조각 칼로 긁어가며 모양을 만드는데 집중도 되고 시간도 잘 가서 한번 공방에 가면 6-7시간은 기본 _

흙으로 모양을 만들고 다듬고 말리고 유약 칠 하고 굽고 하면 완성되기까지 약 2-3주의 시간이 걸리는데 도자기가 구워지는 과정에서 깨지기도 해서 마지막 그 순간까지 ㅋㅋ 긴장을 놓을 수 없군요.

이건 제가 만든 도자기들 중 처음으로 살아남은 컵 두 개 입니다. 청자이고 사실은 컵에 물고기 패턴도 들어가 있는데 안보이시죠? 이름도 새겨진 투박하지만 귀여운 컵.

포커스가 나가버려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건물 실내라 플레쉬 터뜨렸는데 로모가 제 피부를 도자기로 만들어 줬네요. 흐뭇한 미소와 함께 집으로 고고. 스스로 만든 컵에 차를 마시니 더 맛있어 하며 행복해 했습니다 ~!!!!

근데 엄마가 “그 컵은 마실 때 사용하지 말고 니 방에 머리고무줄이나 담아!” 라고 해서 이 도자기 컵에 애정이 더 커졌습니다. 더욱 더 자주 사용해야겠어요.

소호아트 도자기 클래스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19-9번지 엘스파인애플상가 2층 57호

월~금요일 까지 수강 요일 및 시간(11시~7시)은 전화 협의 가능하고 사전예약을 통해 들을 수 있는 일일 클래스도 있다고 하니 도자기 공예에 관심 있으신 분은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written by bananakiwiapple on 2011-12-18 #places #seoul #35mm #location #asia #colorsplash-flash #lc-a #jamsil

Kickstarter

Bringing an iconic aesthetic to square format instant photography, the Diana Instant Square fills frames with strong, saturated colors and rich, moody vignetting. Built to let your inspiration run wild, our latest innovation features a Multiple Exposure Mode, a Bulb Mode for long exposures, a hot shoe adapter and so much more! It’s even compatible with all of the lenses created for the Diana F+ so that you can shake up your perspective anytime, anywhere. No two shots will ever be the same. Back us on Kickstarter now!

2 Comments

  1. mainjune
    mainjune ·

    우왕 이곳에 가면 사랑과 영혼에 나온 그 장면을 연출할수 있는 건가요!!??? ^^

  2. sodasoo
    sodasoo ·

    “그 컵은 마실 때 사용하지 말고 니 방에 머리고무줄이나 담아!” ㅎㅎㅎ 우리 엄마 목소리가 들렸어요!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