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키노 디렉터 인터뷰: 나디나두

로모키노를 테스트를 위해 그녀에게 보내 주었을 때 로모그래피는 재능이 풍부한 로모그래퍼인 나디나두의 무비에 대한 기대로 가득차 있었어요. 자 그럼 이 글을 읽고 그녀가 만든 영화에 대한 이해와 카메라에 대한 생각을 함께 살펴봅시다!

크레딧: nadinadu

이름: 나딘 헤스
로모홈: nadinadu

간단히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특별하게 특징적으로 말할게 없지만 저는 로모그래피를 우연히 알게되어 로모그래피를 사랑하게된 학생이에요. 로모그래피는 다른 것들에 대한 제 태도와 관점을 바꿔준 것이기도 해요. (카메라 뿐 아니라 모든 면에 있어서 아날로그를 시도하고 있다는 것이 그 중 하나이기도 하죠.)

로모키노 를 5단어로 표현하자면요?
로모키노는 오래된 전통과 같은 것 .

로모키노에서 가장 좋아하는 특징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뭐죠?
제가 로모키노 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은…글쎄요.. 잘 모르겠어요. 하나를 고르는건 힘든거 같아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점은 오래되고 재미있는 감동과 함께 필름에 멋진 효과를 줄 수 있는 로모키노에 대한 전체적인 아이디어에요! 혹은 비록 여러분의 영화가 정말 멋지게 나오지 않았을 지라도 우리는 영화와 사진을 한 번에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이죠. 우리는 항상 사진 한 장을 갖게되요. (혹은 만약 여러분이 로모키노를 위해 스캔한다면 4장을 갖게되겠죠?) 저는 이 사진의 형태을 정말 좋아해요. 이건 호라이즌 카메라 같이 좀 더 넓직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이죠.

로모키노 로 찍고싶은 영화는 무엇인가요?
전 꼭 롤러코스터에 타는 동안에 영화를 찍어보고 싶어요. 지루하고 창의적이지 않을지도 모르지만요. 그러나 저는 항상 롤러코스터를 타는 동안의 느낌을 담아내고 싶었어요! 말로 설명하기는 힘들지만 아마 사진으로 표현하기도 힘들거에요.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삶의 경험에서 이런 감정을 이해한다면 그건 정말 놀라울거에요! 제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아날로그 영화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은 저에게 또다른 엄청난 감동을 줄 것이라고 생각해요. 롤러코스터를 탄 상태에서 옆에 있는 손잡이를 안정적으로 돌려야만 한다면 그건 정말 힘든일일 거에요. 하지만 그저 꿈은 꿀 수 있는 거잖아요? :)

로모키노 를 다른 디렉터에게 준다면, 누구에게 주고 싶은가요?
고르고 고르고 고른다면!! 우디 알렌에게 주고 싶어요. 그의 영화는 색감에서 부터 주제, 앵글까지 항상 특별함을 지니고 있어요. 그의 영화는 항상 흥미를 이끌어내죠. 그리고 저는 그가 그의 영화에 창의적이지만 다소 합리적인 방법도 사용한다고 생각해요. 만약 그가 제 제안을 거절한다면 분명 팀 버튼이 제 2순위가 될거에요! :)

로모키노의 새로운 사용자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로모키노 는 다른 로모그래피 카메라들과는 엄청난 차이점을 지니고 있어요. 기술뿐만 아니라 카메라의 컨셉까지 말이죠. 저는 이 카메라가 하나의 샷에서 순간을 포착하는 것에서 전체적인 장면을 찍는 것으로 바뀌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이 카메라에 대해 먼저 알아가기로 했죠! 그래서 우선 테스트 필름을 찍었어요: 무작정 찍지 말고 어떤 영화를 담을 것인지 생각해보세요! 이 카메라는 사용하기에 쉬운 카메라는 아닐거에요.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스스로 이 카메라를 통해 어떤 것을 담고 싶은지 안다면, 여러분은 이 카메라로 더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다른 조언은 조명에 관한 것이에요.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밝고 채광이 좋은 곳에 있는지 꼭 확인해보라고 조언하고 싶어요. 물론 단지 즐기기 위해 노력했지만 제가 그늘진 곳에서 찍기위해 두 번 시도했을 때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했어요. 저는 로모키노가 줄 수 있는 오래된 느낌과 옆에 달린 손잡이를 돌렸을 때 느낄 수 있는 기쁨을 정말 좋아해요. 그리고 사람들은 당신이 어떤 사람일까?라고 생각하며 쳐다보기 시작할 거에요.

아날로그를 21세기에 큰 변화와 함께 영화에 접목시켜줄 로모키노 는 모든 35mm 필름으로 창의적이고 멋진 영화를 찍을 수 있는 로모그래피 무비 카메라 입니다. 지금 바로 마이크로사이트 에 접속해 다양한 영화를 감상하고 여러분의 아날로그 영화 제작을 위한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written by tomas_bates on 2011-11-10 #lifestyle #nadinadu #lomokino-launch #lomokino-director-interview #analogue-lifestyle-lomokino
translated by hyeonii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