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터: 간편하게 렌즈 표면 곰팡이 제거하기

곰팡이는 여러분 카메라 렌즈의 적입니다. 만약 이 곰팡이들이 처리되지않아 렌즈에 손상을 준다면 여러분의 렌즈를 흐릿하게 보이게 할 것입니다. 여러 집에 이미 준비된 암모니아와 과산화수소. 이 두 가지 물건으로 여러분의 렌즈를 관리해보세요!

잘 보관되지 못한 카메라는 습기에 민감해요. 그리고 이 습기는 곰팡이를 유발하게됩니다. 렌즈 닦는 천이나 다른 것들로 렌즈를 닦아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의 렌즈가 뿌옇다는 것을 발견하거나 카메라 모서리쯤에서 가느다란 실처럼 보이는 것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좋은 점은, 이 곰팡이 문제의 해결을 위한 간편한 해결책이 있다는 것이죠. 자, 가장 먼저 렌즈를 닦아봅시다!

  • 암모니아
  • 과산화수소
  • 면봉
  • 렌즈 닦는 천

선택사항:

*에어 블로어

1. 가장 먼저 기억해둬야할 것은 에어브로우를 사용해 표면의 먼지를 제거해 주는 것입니다.
2. 자 이제 암모니아와 과산화수소를 50:50 비율로 섞어주세요. 소량도 오래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용액을 1ml씩 사용해도 됩니다.
3. 섞은 용액을 면봉에 살짝 묻혀서 바깥쪽에서 안쪽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렌즈를 닦아주세요.
4. 마를 때까지 두었다가 약간의 물을 묻혀 닦아주세요.
5. 마지막으로, 천으로 렌즈를 닦아주세요.
6. 필요시 한번더 반복해 주세요.

곰팡이가 모두 제거되지 않았을 수 있지만 여러분은 분명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을거에요. 이 곰팡이는 렌즈의 표면에서 자라날 수 있거나 렌즈 안에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완전히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 안쪽 부분까지도 닦아내줘야 해요. 만약 기술적으로 충분히 숙련됐거나 여러분이 직접 렌즈를 분리할 용기가 있다면 렌즈 내부도 닦아보세요.

행운을 빌어요! :)

로모그래피 온라인 숍에서 구입하신 제품의 경우 구매자께서 고의로 분해 후, 고장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음 팁스터는 단순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고 로모그래피 제품군에 대해서는 저희 로모그래피 온라인 숍 로모닥터에게 문의 하세요.

written by projectsnap on 2011-11-21 #gear #tutorials #camera #lens #tipster #dirty #haze #clean #fungi
translated by hyeonii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