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 셀프 스캐닝 방법: 괴상하고도 멋진 작업

일반적인 스캐닝에 지루함을 느껴지고 계신가요? 원본을 직접 스캔해보는 건 어때요? 스캐너 없이도 무난히 하실 수 있어요. 정말 멋진 작업이랍니다! 관심있으신가요?

어느 날 저는 필름 몇 통을 가지고 사진을 인화, 스캔하려고 동네에 있는 지역실험실에 들렀어요. 저의 다이애나 미니 카메라의 첫 필름이었기때문에, 저는 나올 결과물에 상당히 흥분해 있었죠. 그러나 제가 예상했던 것과 달리, 실험실 남자분이 말하기를, 필름을 인상할 수 만 있지 스캔 할 수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는 제게 몇몇 사진이 반쪽 프레임밖에 나오지않아서 스캔을 할 수 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원본필름을 집으로 가지고 와서 어떻게 이것들을 처리해야할지 고민했어요.

몇 일 뒤에, 저는
oxgn 팁스터 를 읽어보았지요.

저는 생각했어요.“흠. 이거 재밌겠는데? 만약 실험실 남자분이 스캔을 할 수 없다면, 내가 하면 되지않겠어?” 그래서 저는 단계별로 팁스터를 따라했지요. 재미있었어요. 사실 좀 까다롭기도 했구요. 그렇지만 결과물들은 정말 흥미로웠답니다. 물론 질이야 보통의 스캐너를 사용한 것 보다 좋지는 않았지만요, 저에겐 가치 있는 작업이었어요.

다중노출 시킨 사진들.

이 방법은 파란색 사진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해요. 제 생각엔 사진을 뒤집을 때, 네거티브부터 보통 컬러까지 어떤 소프트웨어를 쓰는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여기 보시는 것과 같이 Photoscape 소프트웨어를 썼답니다. 가장 멋졌던 부분은 그것이 톱니바퀴 구멍까지 보여지는 것 이었지요! 이얏호!

제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당신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임팩트가 강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아름다운 통합, 이었다는 것 입니다. 예상치 못할 결과물에 대비하세요! 하시는동안 즐기길 바래요!

written by syira690 on 2011-11-22 #gear #tutorials #diy #tipster # # # # #cn400 # # #
translated by alice_longstock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