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티드 북숍, 동네 책방 Your-mind

Small books ㅡ Small Things ㅡ Workshop ㅡ Design. 이 작은 책방의 홈페이지 상단에 구성된 네 가지가 바로 내가 로케이션에 소개하고 싶은 유어마인드 그대로가 아닐까 한다. 대형 서점이나 사라져가는, 혹은 이미 다 사라져버린, 동네 서점이 구현하지 못하는 것들로 이루어진 곳, 유어마인드를 로모 LC-Wide 로 몇 장 담아봤다.

크레딧: afterain

사실 유어마인드에 처음 가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과연 이 입구가 맞는 입구인 것인가, 를 생각하며 잠시 주저해 본 적이 있을 것 같은데 다행지 지금은 입구 쪽에 안내문구가 있어 첫 방문자들에게 맞게 찾아왔구나, 라는 안도감을 느끼게 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고집 있어 보이는 5층의 다락방 같은 이 공간은 높은 천장과 밝은 톤의 원목 가구로 통유리를 통해 고스란히 빛이 전해지는 오후에 방문해도, 해가 진 후의 조명이 밝혀진 저녁에 방문해도 좋다.

크레딧: afterain

이 작은 동네 책방을 운영하는 젊은 부부는 소규모 출판을 직접 하기도 하는데 그들의 노하우를 살린 다양한 디자인/출판 관련 워크숍을 진행해 5층을 찾는 사람은 의외로 꽤 많은 편이다. 개성있는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는 추천할 만한 경험이기도 했다.

크레딧: afterain

1유로 사진집과 출시 되자마자 많은 사랑을 받은 미라이짱 사진집 등 눈에 띄는 책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기특한(?) 책방. 그리고 별 다른 일 없이 이 책방의 고양이들이 보고 싶어 찾아가게 될지도 모를 5층 책방을 로모그래퍼들에게 추천한다.

크레딧: afterain

유어마인드
서울 마포구 서교동 326-29 뷰빌딩 5층

http://your-mind.com/

written by afterain on 2011-10-20 #places #bookstore #seoul #korea #book #location #cityguide #art-and-culture #selected-shop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