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실에서의 절차 팁 : 경험있는 초보자에서부터 그냥 초보자까지.

누군가 일년간의 값진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있다면, 흑백필름을 현상하는 것이 자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쉬운게 아니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현상을 하거나 그것을 해보는 걸 고려한 사람들과 함께 (주로 실수를 통해) 배운 몇 가지 방법을 나눠드리고 싶네요.

암실절차를 눈 앞에 아무것도 보이지않는 깜깜한 상태에서 들어갔어요. 훈련을 거친 적도 없어서, 항상 배울 때마다 모든게 새로웠지요. 그 과정이 간단할 거라 생각했어요; 제게는 그게 쉬워보였거든요. 하지만 저는 곧,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뼈저리게 배웠지요. 여러분을 실망시켜 드리고 싶지는 않지만요. 일단 이해만 하게 된다면 아주 재미있는 과정이니까, 그 전 까지는, 아래 사항을 염두해주세요.

- 만약 암실이 그룹이 어떤 단체에 속해있다면, 꼭 그들의 지시를 따르세요. 특히 정착액이라는 화학 물질은 특별한 방식으로 노출되어야 하기 때문에 싱크대에다 따르면 안되요. 환경에 친근하게 다가가세요. 만약 배수관 아래로 엄한 물질을 붓게 된다면 끔찍할테니까요.

-인화하고 싶은 사진이 무엇인지 당신의 것을 준비해두지 않는다면,

굉장히 좋은 자원으로는, 필름상자를 사용한다거나 거대한 Dev Chart 이용하는 것이에요.

- 해야될 것을 천천히 해 나가세요: 서두르지않으셔도 되요. 필름 한 통 전부를 망치는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러서 (그러시진 않을테지만) 암실 바닥에 앉아 엉엉 울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처음 단계에선, 실수 할 것을 예상하세요. 반드시 생길거예요. 그저 그것들을 배운단 셈치고 즐기세요

아래의 사진들: 내가 저지른 많은 실수들 중 몇 가지.

- 탱크에 따르기 전에 모든 것들을 준비해놓으세요. 어둠 속에서 더듬거리면 안되잖아요. 저는 좌우로 진열된 러시안 인형처럼, 항상 필름부터 탱크의 뚜껑까지해서 쭈욱 일렬로 놓아두어요. 당신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을 고른 다음, 그 방식을 계속 고수하시면 되요.

- 만약 당신이 사용하는 암실에 목록이 적힌 안내서가 붙여있다면, 저절로 외워질 때까지 그것을 따라 하고, 나중에 참고삼아 보면 되요. 만약 당신소유의 암실이라면, 쓰고있는 화학약품을 붙여놓으세요.

- 필름을 릴에 감을때 조심히 다뤄주세요. 주름이 잡히지않도록 주의하셔야 해요. 하얀 얼룩이 생겨 제대로 인화되지않게 되면 곤란해질테니까요. 끝 쪽에 릴
에 넣을 때 필름에 압력을 가해서 한쪽으로 치우쳐지지않도록 하는게 가장 최선의 방법이에요.

- 경탱크가 빛에의해 봉해져서 포지티브가 되기 전 까진 로딩구역의 문을 열지마세요.

- 탱크가 같이 따라온다면, 작은 스틱을 릴 중간에 놓는 것을 잊지마세요. 저는 항상 그렇게 하곤 하는데, 희미하게 새서 필름을 망칠거예요.

- 네거티브의 목록을 만들게 종이 몇장을 가지고 오세요. 흠집을 내거나 잃어버리거나 까먹을 수가 있으니까요. 고리가 있는 것을 가지고와서 바인더에 넣으세요.

- 처음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할 수 있다면 이미 일을 마친 상태의 암실에 다른 사람을 같이 데리고 가세요.

간단히 말하자면, 주의 깊게 행동하고 지침서에 써있는대로 따라하면서 자신의 스피드로 천천히 나아가세요. 행운을 빌고요, 첫번째 인화작업이 제가 했었던 것보다 훨씬 낫길 바래요!

written by nation_of_pomation on 2011-10-21 #gear #tutorials #tipster #
translated by alice_longstock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