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ell With Perfection — Freedom for Photography —

율루 체퍼 폭포: 말레이시아 페락주 체모어에 위치한

말레이시아 체모어에 위치한 율루 체퍼 폭포!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이 곳을 마음에 들어할 것입니다. 초묵들로 우거진 이 곳은 피크닉을 하기 아주 좋은 곳이기도해요^^

율루 체퍼 폭포는 이포에서 1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리고 파릇파릇한 열대 우림 속에 나지막한 산들로 둘러쌓여 있죠. Jelapang Toll 프라자 근처의 Jalan Chemor 길가를 이용하면 찾아갈 수 있습니다. 체모어와 율루 체퍼를 향해 보세요! 단지 4km 밖에 떨어져있지 않아요.

처음 1km에는 “Kaws. Sg picnic. Ulu Chepor” 라는 표지판이 있고 그 후에 1km를 더 가면 여러분은 피그닉 장소를 위한 포장된 마을 도로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지역에는 목재로 만든 샬레(지붕이 뾰족한 집), 강당, 야영장, 화장실과 복사실, 식당, 간단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오두막과 같은 많은 편의시설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율루 체퍼의 피크닉 공간은 이포 시의회에 의해 유지되고 상업화되어져 왔습니다. 화장실, 기도실, 음식을 파는 가게나 방문객들의 대피처를 위한 조그만 오두막들은 율루 체퍼 피크닉 공간에서 사용가능한 시설들입니다. 이 지역으로 가는 길들 또한 아주 잘 정비되어 있어요.

율루 체퍼 피크닉 공간은 피크닉이나 휴식을 위해 찾아온 사람들로 밀집되어 있습니다. 다른 지역들과 동떨어져 있는 이 지역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맑은 강물, 폭포들 그리고 커다란 암벽들은 그늘과 조용한 분위기를 더해주고 그 강을 율루체퍼 가족 여가 활동에 적합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곳은 휴식을 취하고 피크닉을 가고 혹은 캠핑을 하거나 트랙킹을 하는 장소로 유명해요. 이 휴양공원은 또한 이곳에서 지내고 정글을 탐험해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적인 샬레를 준비해두었습니다.

율루체퍼는 햇살이 뜨거운 날 사람들이 클레댕 산 정상에서 흘러내려오는 맑고 시원한 물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더 흥미진진한 것은 무성한 초목들로 구불구불 이어진 산길을 따라 정글을 탐험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 휴양 공원은 평일에는 대체적으로 한산합니다. 그리고 조용한 분위기를 좋아하거나 들새를 관찰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은 대게 덜 붐비는 시간대에 이 곳을 방문합니다. 율루 체퍼는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문을 엽니다. 그러나 비오는 날물놀이 하는 것은 삼가해주세요.

참! 로모그래피 카메라 와 함께하는 거 잊지마세요! :)

written by ripsta on 2011-10-22 #places #nature #river #forest #fun #water #waterfall #malaysia #natural #location #jungle #picnic #friend #ripsta #ipoh #lca #perak #select-type-of-location #escape-from-the-city
translated by hyeonii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