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눈을 돌려보세요!: 로모 레드스케일100 vs로모 레드스케일 XR 50-200 (35 mm)

이 기사는 로모그래피에서 만든 두 가지의 35mm필름에 대한 간략한 스토리 혹은 리뷰입니다. 또한 두 가지 필름 중 어떤 것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필름으로 선택되었는지에 대한 글이기도 하죠^^

크레딧: kneehigh85

사실 레드스케일 필름 중 어떤 것을 살지 결정하기 전에 어떤 필름으로 사야할지 보기위해 로모그래피를 잠깐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지난해 8월 공휴일에 떠날 여행을 위해 ISO 100 필름 몇 가지를 샀습니다. 제가 정말 보고싶었던 선명한 오렌지 빛을 사진에 나타내기 위해서는 정말 멋진 햇살이 필요했습니다. 여행 후 저는 제 Diana Mini 를 사용해 찍은 사진을 보고 매우 만족했습니다.

크레딧: kneehigh85

얼마뒤 LSI는 우리에게 Lomography Redscale XR 50-200 ISO 를 소개해 주었어요. 이 필름을 소개해줬다는 건 XR이 기존의 레드스케일보다 훨씬 더 좋고, 다른 모든 ISO에서도 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비록 LC-A+나 다른 카메라 같이 ISO를 설정할 수 있는 카메라는 없었지만 저는 바로 필름을 몇 롤 구매했어요. 그리고는 만약 이 필름을 제가 가진 다른 카메라에 넣어 다른 조건하에 사진을 찍는다면 제가 원하는 색다른 사진들을 찍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우연히 이 필름을 제 Diana Mini 에 끼우고 밤에 외출하여 술에 취해 이 필름이 단지 칼라 네거티브 100 필름이라고 생각했던 것은 모든 것을 엉망으로 만들었어요. 그 결과물도 모두 엉망이었죠.

크레딧: kneehigh85

결과물을 보고 이 필름에 약간 흥미를 잃기는 했지만 저는 인내심을 갖기로 결심했어요. 그리고 제가 2011년 초 새 LC-A 를 구매했을 때 멋진 곳으로 첫 출사를 가서 다시한 번 XR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LC-A에 빛이 샌다는 걸 알아채지 못했어요. 빛이 샌다는 것을 무시했지만 필름은 제가 원하던 방식으로 따라주지 않았어요. 비록 몇 장의 사진에는 다른 오렌지빛이 나타났고 밝은 봄 햇살에서 낮은 ISO로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푸르거나 초록빛이 나타나지 않았어요.

크레딧: kneehigh85

저는 몇가지 결심을 하고 충분한 사진을 찍은 후에 XR에 완전히 빠져들게 됐어요. 저는 예전에 레드스케일로 찍은 사진들이 많이 있었지만 만약 오렌지빛의 사진을 원한다면 매번 멋진 결과물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기본 토이카메라에라도 이 필름을 계속 사용해야 겠다고 결심했어요. 그리고 난 후 그 필름을 요번 여름 뉴욕 미팅에서 저의 새 LC-A와 사용해 보았습니다. 항상 그랬듯이 저는 훌륭한 사진들을 찍을 수 있었고 기대하고 갈망하는 두 가지 마음을 갖게 됐어요.

크레딧: kneehigh85

몇몇 사진들은 이 설정으로 찍었지만 약간 초록빛이 나타났고 제가 봤던 XR로 찍힌 사진들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제가 ISO 설정을 바꾸지 않았고 밝은 햇빛이 하루 종일 비췄는데 어떻게 레드스케일 오리지널 필름으로 이 사진을 찍었는지는 저도 알 수 없어요. 하지만 저는 이 사진이 좋습니다^^.

크레딧: kneehigh85

비록 이 것이 오리지널 레드스케일 필름을 포기하도록 설득하기에는 충분치 않았지만, XR을 또 한 번 사용해보고 싶게 했습니다. 특히 오리지널 레드스케일은 요즘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이번에 제 사진들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해 보게 됐어요. 저는 뉴욕이라는 멋진 도시에서 또 한번 시도 할 수 없다면 그 어디에서도 할 수 없다고 생각으로 필름 한 롤을 뉴욕으로 휴가를 떠날 때 가져갔습니다. 이번에도 물론 저는 실망하지 않았어요. 저는 LC-A(빛이 새는 것을 막기 위해 고정하고)에 이 필름을 사용했고 모든 ISO를 200부터 25까지 설정해 찍었어요. 그리고 제가 얻은 결과물에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Examples of photos I took at 200, 100, 50 and 25 ISO

비록 아무것도 저를 레드스케일 100으로 부터 마음을 바꾸게 하지는 못했지만 일정한 조건이 주어졌을 때 XR의 유동성 또한 좋아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만약 당신이 초보자라면, 저는 각자의 특별한 매력을 가진 두 필름 모두를 사용해보라고 말하고 싶어요^^

Lomography Redscale XR 50-200 35mm은 당신의 레드스케일 이미지들에 모든 조건을 제공합니다. 이 필름의 폭넓은 ISO범위로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효과를 선택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ISO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사진들은 사랑스로운 멋진 복고적 느낌을 표현해줄 것입니다. 로모그래피 필름들에 대한 저희의 선택을 함께 확인해 보세요!

Lomography Redscale 100 35mm film 을 카메라에 넣고 포근한 느낌의 효과를 만들어 보세요. 여러분은 숨막힐 정도로 따뜻한 느낌을 표현해줄 멋진 사진들을 얻을 것입니다. 로모그래피 필름들에 대한 저희의 선택을 함께 확인해 보세요!

written by kneehigh85 on 2011-10-19 #gear #review #lc-a #redscale #lomo #lomography #redscale-film #xr #user-review #requested #u-turn
translated by hyeonii

Thanks, Danke, Gracias

Thanks

We couldn’t have done it without you — thanks to the 2000+ Kickstarter backers who helped support this analogue dream machine the Diana Instant Square is now a reality. Watch out world, this Mighty Memory Maker is coming your way! Did you miss out on the Kickstarter Campaign? Fear not, pre-sale is now on and we have a Diana Instant Square waiting just for you! Pre-order now to pick up your own delightful Diana Instant Square and free Light Painter just in time to snap away those Christmas Carols.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