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로모월 오프닝과 로모월 만들기 워크숍 스케치!

한국 최대규모 로모월 특별전과 서울관광사진전 수상작 전시의 오프닝이 지난 9월 30일 오후 남산, 팔각정 공원에서 있었습니다. 평일 오후 시간임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뜻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는데 아날로그 사진에 앞서 사진으로 간략하게 그 날의 분위기를 전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겠지만 올 해로 16회를 맞는 서울관광사진 공모전을 올 해는 로모그래피가 아날로그 특별 부분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공모전의 출품된 사진들을 전시로 만나보실 수 있는 사진전, 특별부분은 한국 최대규모 로모월로 만나보실 수 있는 서울관광사진전이 지난 9월 30일 남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시 관계자 및 로모그래피 스탭, 로모그래퍼 여러분과 함께 진행한 오프닝 행사 및 시상식을 스케치한 사진으로 남산 로모월의 분위기를 먼저 전하고자 합니다.

총 11분의 특별공모 수상자 중 다섯 분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평일 오후 시간이라 직장이나 학교에서 안타깝게 참여를 못하신 수상자 여러분도 이메일로 아쉬움을 적어 보내주셨는데,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수상 축하드립니다!

오프닝을 축하하는 샴페인을 한 잔씩 하며 다채로운 패턴의 로모월을 감상하며 자유롭게 촬영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이 날 인사한 모든 로모그래퍼 여러분 반가웠어요!

그리고 바로 다음 날인 10월의 첫 번째 토요일 오후, 아날로그 포토그래피와 로모그래피에 관심이 많은 30명이 미리 신청하시거나 현장에서 모여 직접 자신만의 패턴으로 로모월을 만드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전시된 것을 보고 호기심에 현장에서 신청해 체험해 본 학생들부터 따뜻한 10월의 오후에 연인과 데이트 삼아 함께 로모월을 만드는 커플, 가족 단위로 신청해 딸과 오붓하게 패턴을 만들어 붙이던 분들까지. 그 날 만들어가신 로모월들이 마음에 드시기를 바랍니다.

남산에 전시된 로모월은 둘레 40미터 이상의 입체적 형태로 정면 뿐 아니라 벤치가 마련된 뒤쪽을 통해서도 로모월을 따라가며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화려한 미로 속을 걷는 것 같은 기분으로 3가지의 로모월을 따라 산책해 보는 것, 추천드립니다! 이 특별한 남산 산책은 10월 16일 일요일까지 가능합니다 :-)

오프닝 행사 및 워크숍에서 촬영된 필름 사진들도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2011-10-04 #news #mountain #lomowall #workshop #seoul #landmark #tradition #asia #exhibition #namsan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