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발견하는 파리

파리의 대중교통은 세계 최고이지만 도시에서 자전거 타는 재미만 한 게 없죠. 공중 자전거도 어디서든 싸게 빌릴 수 있습니다 – the Velib. 도시는 두 바퀴 여행자를 위한 준비가 철저히 되어 있으니 재미있게 여행하는 일만 남았네요!

파리를 방문하거나 곧 파리로 이사하신다면, Velib 시스템을 더 익숙해지셔야 할 것입니다. 아마 지금 궁금하시는 것은…

Velib은 2007년에서부터 파리 시청에서 주최하는 자전거를 공동 공유하는 시스템입니다. 파리에는 2만 개 넘는 자전거가 3백 미터마다 위치한 천팔백 역에 있습니다.

이런 자전거 공유하는 시스템이 요즘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으면서 다른 도시들에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이유 중 제일 큰 이유는 큰 도시를 친환경적으로 돌아다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문자로서 자전거를 타고 다닐 수 있다는 것은 파리를 항상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파리에서는 지하철이나 버스로 여행 다니면 지나치기 쉬운 곳도 볼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어떻게 돌아가는 시스템이냐고요? 이 교통수단을 사용하시려면 하루(1.70유로) 아님 일주일(8유로) 티켓을 인터넷에서 그리고 Velib 역에서는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파리주민 경우에는 1년 사용권을 29유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사셨으면 자전거를 아무 역에서 빌리시고 30분 이내는 공짜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0분 넘게 사용하실 때 추가 비용 (한 시간은 1유로, 1시간 반은 2유로 그리고 2시간은 4유로)를 내셔야 합니다. 여기서 조금 속임수를 쓰자면 30분 동안 쓰시고 반납한 뒤 몇 분 뒤에 다시 빌려서 30분을 더 쓰시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

Velibe을 사용하는 문제점이 하나 있다면 어떤 Velibe을 사용하는지에 있습니다. 약간 안 좋은 Velibe을 사용하시면 앉는 자리가 조금 불편하실 수가 있습니다. 팁이 있다면 빌리시기 전에 브레이크, 체인, 새 타이어를 체크 하시는 게 좋은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팁입니다.

파리에 사신다면 Velibe 을 사용하신다면 아마 자신의 자전거를 갖고 싶으실 거에요… 저와 제 친구들은 그랬거든요… ^^

이 글에 사용된 정보는 Velib 웹사이트에서 빌려왔습니다. website.

written by redtulip on 2011-09-26 #places #fun #transport #bike #location #paris #urban-adventures #velib #redtulip
translated by sallieyou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