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 센시아: 핑크 빛 사진의 미스터리

처음 그리고 지금까지 로모그래피에 대해 놀랐던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다중 노출과 핑크, 센시아로 찍은 보라빛 하늘입니다. 그러나 처음 센시아 필름으로 시도했을 때 핑크 빛 사진을 찍는데 실패했었죠. 그런데 어느날! 드디어 미스터리를 해결했습니다!

모든 필름과 화학, 유화액에 대한 모든 것을 아는 사진의 전문가 들에게는 이 리뷰를 읽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심지어 그들에게도 몇 가지 부분에서 궁금한 점이 있었을 지도 모릅니다. : 왜 내 센시아 필름으로 찍은 사진은 크로스 현상을 했을 때 핑크빛이 나오지 않는걸까? 저도 그랬듯이 몇 몇 사람들이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LC-A+ 와 Krab로 찍은 첫 센시아 사진들은 모두 아름다웠습니다. 가장 잘 나온 사진 중 하나로 저는 피기 포인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사진들에 불평할 수 없었어요! 그 사진들은 햇빛이 밝고 하늘 맑고 노란 날 찍혔고 매우 멋졌지만 문제는 핑크 빛은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이었죠.

크레딧: saidseni

구름 낀 날이나 실내에서 사진을 찍었을 때, 그 변화는 크게 나타났고 대부분의 사진들은 녹색을 띄었어요. 녹색이 제가 가장좋아하는 색이 아니었지만 몇 작품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전히 핑크빛은 찾아볼 수 없었죠.

크레딧: saidseni

저는 센시아 필름에 약간 실망할 수 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로모홈에 있는 핑크와 보라빛, 몽환적인 센시아 사진들을 보며 부러워하고 있었어요. 그리고나서 제가 센시아로 원하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지식이 부족했다는 걸 알게 됐어요. ( 그건 노출, 현상과정에 관한 것이었어요.)

어느날 누군가가 핑크 센시아 사진들은 100 ISO 변화에 의해 만들어 진다고 매우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이게 정말 맞는 걸까요? 저는 제 센시아 앨범들을 훑어보았고 그 사진들이 모두 200 ISO로 찍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유레카!!!

그래서 지난 휴가때, 저는 센시아 100 ASA를 가지고 저희 나라 남쪽에 있는 섬인 비밀의 파라다이스로 떠났습니다. 몇 시간 사진을 찍는 동안 대부분 밝은 햇빛이 비췄습니다. 저는 그 흥분을 감출 수 없었어요! 비록 사진에 핑크빛이 나오지 않더라도 그 장소는 너무 아름다웠고 태양은 결코 실망시키지 않았기 때문이죠.

집에 돌아오는 길 저는 12개의 필름을 가지고 현상소로 갔습니다. " 이건 360도 파노라마고, 이건 레드 스케일, 이건 x-pro…." 제가 그곳에서 나왔을 때 저는 센시아도 있다고 알려드니는 것을 깜빡했습니다. 그 때 저는 정말 ISO와 현상이나 현상하는 것과는 관계가 있을 거라고 확신하지 않았습니다, 센시아가 있다고 말하지 않아서 저는 핑크빛 사진들을 가질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다음 날, 현상소에서 저는 흰 인화지를 열어보았고.. 거기엔 핑크, 보라, 놀라운 눈을 아프할 정도의 푸른색이 사진 속에 담겨져 있었습니다! 이 순간이 로모그래피에서의 가장 기뻤던 순간 중에 하나입니다.^^ 사진 중에 마음에 들지 않는게 없었기 때문에 당장 모든 사진 들을 제 로모홈에 올리기 시작했어요.

크레딧: saidseni

대부분의 사진들은 밝은 날이나 해질녘에 찍었습니다. 그러나 두 장은 제 남자친구가 수중에서 촬영했고 한 장은 일몰시간에 그늘에서 찍었습니다. 저는 수중에서 400 ISO로 찎으라고 조언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x-pro 100은 최악일 거라고 생각했죠. 생각해본 사람이라면 그들은 CN 400 ISO가 더 나을 거라고 생각하듯이 말이죠! 좀 더 열악한 빛 조건을 갖고 있어서인지 센시아에서 핑크 빛은 약간 사라지고 오렌지 빛을 볼 수 있었지만 아름답긴 마찬가지였습니다.

크레딧: saidseni

말할 것도 없이 저는 두 롤의 센시아 100을 더 가지고 왔었고 필름을 끼울 준비를 했어요. 떠나기 전 저는 이 필름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 필름이 제가 그동안 봐왔던 것을 다르게 보게 해줄 것이라 느꼈죠. 하지만 항상 사진이 핑크색으로 나올거라곤 확신할 수 없어요. 그래도 만약 가장 좋아하는 필름을 지금 당장 고르라면, 전 센시아 100을 고를겁니다. 물론 센시아 사진들은 로모그래피에 무수히 많고 어떤 사람들은 아마 이 필름을 좋아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놀랍고 ,혼을 빼놓을 정도의 몽환적인 색감 에 대해 싫증을 느끼지 않을겁니다!

후지 센시아 100 35mm 는 어떻게 현상하던지 아름다운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크로스 현상을 했을 때 후지 샷들은 강렬한 명함과 전체적 색감과 옅은 녹색, 푸른 색 혹흔 핑크색 까지 당신의 현상액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모그래피 숍에서 모든 칼라 슬라이드 필름을 만나보세요!.

written by saidseni on 2012-03-10 #gear #pink #review #sensia #slide-film #100 #purple #lomography #fuji #fujifilm #200 #x-pro #user-review
translated by hyeonii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