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ilderness of Manitoba의 로모아미고스 Melissa Dalton와 미쳐보자.

Melissa Dalton은 그녀의 밴드 사운드를 “과거의 포크 뮤직으로부터” 영감을 그리고 궁극적으로 그녀의 샷처럼 정직한 장소에서만 나오는 “Choral Dream Folk”로 표현합니다. 인터뷰와 Orono Park의 뮤직비디오를 보도록 하죠.

이름: Melissa Dalton
직업: 뮤지션/아티스트
지역: Toronto, ON

로모그래피 커뮤니티에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길거리 뮤지션, 집에선 예술가, 가끔은 두 단어가 합쳐집니다.

처음에 어떻게 The Wilderness of Manitoba와 합류하게 됐고 당신의 이름은 어떻게 나왔나요?
포크송을 썼던 Will과 Scott이 그들의 집 지하실에서 이 밴드를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목소리를 원했는데 토론토에 있는 뮤직커뮤니티를 통해서 저를 알게 됐고, 함께 노래불러주기를 원했어요. 그러고 나서 우리는 Rock Lottery라고 불리는 이벤트에서 Stefan을 만나게 됐고 그를 스카우트했죠. 우리 넷은 우리의 EP Hymns Of Love & Spirits을 공연하기 위해서 Will과 Scott의 오리지널 데모들 위에 녹음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코미디 바에서 밴드를 이끌어 갈 우리의 드러머 Sean을 만났고, 조금 뒤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2009년 8월에 EP판 발매 후에 우리는 함께 계속 공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밴드 이름은 2008년에 토론토에서 위니페그 출신 예술가 Noam Gonick에 의한 ‘The Wildflowers of Manitoba’ 설치미술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 작품은 즉지선 돔에 앉아 계속 일상 업무를 하는 한 남자로 계획한 Manitoban 야생화의 이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나중에 Noam으로부터 그 설치는 실제로 포크음악에 의해 영감을 받아서 환상적인 전환이 됐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들의 음악 스타일을 포크로 정의했고 과거로 돌아가 경청을 하는데 The Wilderness of Manitoba의 음악을 어떻게 묘사할 수 있을까요?
최근 쇼(제 기억으론 Ohio이였습니다.)에서 어떤 사람에 제게 ‘Choral Dream Folk’로서 설명해야 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전 그게 마음에 들었죠. 과거 포크음악(Simon&Garfunkel, CSN, Neil Young, Fairport Convention…)으로부터 많은 영감을 느끼는데도 불구하고, 우리는 올드 포크 사운드로 직진하는 것보다 현 음악을 더 반영하는 많은 요소들을 넣는 것 같습니다.

결국은 우리가 만드는 음악은 정직한 곳에서 오기 때문에, 정직함이라는 한 단어로 묘사할 수 있겠네요. 물론 이건 슬퍼질 수도, 가끔은 외로워질 수도 있지만 거기엔 희망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가끔은 Orono Park이나 In The Family처럼 노래 안에 빛도 있죠.

새로운 앨범 When you Left the Fire 발매 같은 프로젝트에 대해서 집합체로서 어떻게 밴드 일을 함께 하나요? 멤버들이 각자 맡은 역할이 있다거나 그것보다 더 체계적인가요?

우리는 우리 모두 곡을 쓰는 이후부터는 각자 맡는 역할이 있는데 각자 노래에 대해 단서를 가지고, 지하실에서 리허설하고 모두의 파트를 녹음하고 편곡하는 데 시간을 보냅니다.

앨범을 만드는 데 저의 가장 큰 역할은 삽화를 제작하는 건데 , 두 달을 소비했습니다. 그때 저는 학교에 다닐 때였기에 (보석디자인 및 섬유예술) 배웠던 새로운 기술로 많은 시간을 보냈고, 밴드를 위해서 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게 정말 기뻤습니다. 어느 부분은 Joni Mitchell 노래인 ‘Cactus Tree’에 영감을 받았고 다른 부분은 앨범에 있는 모든 화재 참고에 의해 받았으며, 나머지는 여전히 황야의 아이디어에 의해서였습니다.

The Wilderness of Manitoba가 토론토 고향을 부르는 게 공평한 건가요? 그리고 토론토가 음악 장소로 기반이 될 수 있는 좋은 장소라고 생각한가요?

토론토는 뮤지션이 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지금은 다른 곳에 있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연주하는 친구들의 친구들을 통해서 만났고, 집에 돌아오면 다른 친구들 공연가는 걸 계속합니다. 집에 있는 시간은 조금 부족하지만 집에 돌아올 때 그곳에 있을 거라는 걸 생각하는 것은 정말 큰 위로가 됩니다.

로모그래피로 새로워졌을 때, 아날로그의 어떤 점에 끌렸고 필름 안으로 돌아가는 건 어땠나요?
과거에 아이폰 카메라 어플로 빈둥댄적이 있었고 결과물도 좋았지만 한편으로는 사진을 자동적으로 저장하는 게 조금 진실 되지 못한 거 같은 느낌이 들었기 때문에 아날로그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서 맴돌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사진들이 나쁘다는 게 아니에요. 여전히 많이 찍는답니다! 필름에 무언가를 둔다는 건 어떤 면에서는 훨씬 믿을만한 것 같습니다.

또, 찍은 걸 보려면 기다려야 하는데, 디지털로는 존재할 수 없는 모든 기대가 있습니다. 저는 보통 제가 찍은 사진의 절반을 기억하지 못하는데, 사진을 돌려받았을 때 이건 저를 위해 기다린 커다란 놀라움 같습니다. 정말 기분 좋아요. 그래서 필름을 다시 받은 거에 대해 정말 행복했습니다. 너무 행복해서 라 사르디나 와 함께 줄곧 있다가, 약 6년 동안 한 번도 쓴 적 없는 저의 오래된 Nikon SLR을 가져왔는데 공연 중에 사진에서 몇 가지 차이가 보이더군요.

라 사르디나로 찍는 동안 당신 겪은 재미있던 순간은 언제입니까?
대체로 마을을 걸으면서 “이건 뭐예요? 장난감인가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매일 이걸 손에서 떼어냈었죠.

카메라와 함께 하면서 가장 재미있던 기간은, 뒤뜰 공연에서 제 플래쉬 배터리가 다 되었을 때였어요. 저는 천장 위에 급히 만든 디지털 플래쉬를 쓰고 있는 남자 분에게 플래쉬 위로 목마를 태워달라고 설득했기에 좋은 사진 몇 장을 얻을 수 있었어요. 사실 조금 구석지에 저의 신호를 기다리고 있는 그가 나와 있는데 이미 저는 몇 초 동안 셔터를 열어놓은 걸 알지 못했어요. 이걸 보면 웃기 답니다.

당신의 작업 중에서 가장 최고인 부분은 뭔가요?
저는 매일 밤마다 노래를 시작합니다. 멋지고 재능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만나서 연주를 시작하는 거죠.

꿈도 꿔보지 못했던 많은 장소들은 Bruno, SK; Golden, BC; Gimli, MB; Breadalbane, PEI; New Haven, CT; Kansas City, MO; Borrego Springs, CA…처럼 정말 멋졌고 모든 걸 사진을 찍어서 담습니다.

그럼 최악의 부분은 뭐죠?
가끔은 곧바로 10시간 동안 운전하는 건 운전하지 않는 사람일지라도 재미있습니다.

The Wilderness of Manitoba의 다음 계획은 무엇인가요? 우리가 기대할만한 새로운 프로젝트가 있나요?
글쎄요, 서부투어에서 돌아오면 9월 초에 토론토에서 공연이 있고 그 후에 독일과 영국으로 짤막하게 떠날 겁니다. 우리는 다른 앨범 녹음에 대해서도 얘기중인데 여전히 그냥 이야기일 뿐이에요!

당신이 받은 충고 중 이걸 읽는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베스트는 뭔가요?
그냥 숨 쉬세요.(건강에 좋답니다.) 저희 할머니께서도 ‘The Little Engine That Could’의 큰 옹호자셨습니다.

You can keep informed of what The Wilderness of Manitoba is up by checking on their site and by Liking their Facebook page

2012-03-09 #videos #people #toronto #band #music #folk #lomoamigo #melissa-dalton #the-wilderness-of-manitoba
translated by bling_ej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