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사르디나: 의심할 여지없는 훌륭한 카메라!

와—이-드 앵글, 엄청난 성능의 플래시, 펑키한 외관, 저렴한 가격! 와이드 앵글 렌즈에 대해 잘 모르시겠다구요? 그렇다면 라 사르디나가 첫 시작을 도울수 있는 최적의 제품입니다!

저는 런던의 East End에 있는 로모그래피 매장에서 있었던 라 사르디나 런칭파티에서 이 카메라를 받은 이후로 지금까지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이 카메라를 보자마자 이걸 꼭 가져야겠어! 라고 생각했죠. 라 사르디나는 매우 독특하고 재미있게 생겼습니다. 라 사르디나와 함께하지 않은 날이 거의 없을 정도기 때문에 저는 다양한 상황과 장소에서 라 사르디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라 사르디나는 붉은 바디가 상징적인 엘 캐피탄* 입니다. 엘 캐피탄에는 프리츠 더 블리츠 플래시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래시는 굉장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다양한 플래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세 가지 거리 셋팅- 클로즈업, 개인,단체- 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효과는 빛을 각각 다르게 분산시켜주는 4가지의 다른 필터-파랑 색, 빨간 색, 노란 색, 흰 색-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옆 부분에 부착해보세요. 이 기능을 사용했을 때 다른 필터들도 사용하고 싶어질거에요.

저는 이 카메라가 피사체에 더 가까이 갔을 때 가장 좋을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0.6-1m로(렌즈에 약간의 버그가 나타나는) 설정한 카메라 렌즈를 이용한다면 더욱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피사체에 충분히 가까이 다가갈 수 있지만 프레임안에 주변의 공간이 남아 가득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윗 쪽에 달린 MX 스위치 덕분에 제대로된 이중노출이 가능합니다. MX 스위치는 B와 N의 셔터모드 변환 스위치 역할도 합니다. 저는 아직 벌브모드로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언젠가는 꼭 사용해볼 것입니다.

저는 비록 여러 개의 35mm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만, 항상 35mm 카메라를 추종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종종 한 프레임을 멋지게 채우기 위해 엄청난 고민을 했지만 라 사르디나 를 사용할 때는 좀 더 성공적이었다고 느낍니다. 저는 사람들이 좀 더 폭넓은 관점으로 자연스럽게 다른 사물들을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카메라는 제가 평소에 보던 세계를 좀 더 폭넓게 보여주고 있죠.

만약 당신이 재미를 찾고 있다면 훌륭한 와이드 앵글 렌즈를 가진 라 사르디나 카메라는 완변한 선택입니다. 아직까지 로모그래피의 가장 가치있는 카메라로 손꼽히는 라 사르디나는 훌륭하게 만들어졌고 함께 시간보내는 재미가 있고 지금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엘 캐피탄 새로운 라 사드리나 컬렉션에 대한 생각을 바꿔놓을 것입니다. 7대양 바다의 모습을 표현한 붉은색과 노란색 상징인 이 35mm의 와이드 앵글로 바다와 대륙 모두에 초점을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El Capitan * 과 넓은 바다를 항해해 보세요! 로모그래피 온라인 샵 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written by panchoballard on 2011-11-21 #gear #wide-angle #review #lomography #film-camera #user-review #requested #la-sardina # #fritz-the-blitz
translated by hyeonii

More Interest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