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moinstant_en
Have an account? Login | New to Lomography? Register | Lab | Current Site:

로모그래피 스마트폰 필름 스캐너: 쉽고 빠르다!

저는 운좋게도 로모그래피 스마트폰 필름 스캐너를 테스트 해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여기 그 결과물들을 공개합니다.

로모그래피 필름 스캐너 는 보통 평판스캐너로 스캔할때의 번거로움에 비하면 정말 편리한 액세서리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평판스캐너로 스캔할 때에 비해 스캔하는 과정이 정말 단순하고 빠르다는 사실이 저는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로모키노 무비를 만들 때 144프레임을 일일히 스캔해야 하는 것에 비교하자면…

일단 하나 하나 살펴볼까요? 스캐너는 사용하기에 편리한 것 뿐만 아니라, 구성품 또한 정말 간단해요. 여러분의 스마트폰의 포커스를 조절할 수 있도록 3단으로 쌓을 수 있는 블럭이 있고, 상단 부분은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죠. 핸드폰을 단단히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로모키노 스마트폰 홀더 랑 거의 비슷한 기능이죠. 저의 경우 아이폰 4S를 사용했습니다. 네거티브 사진을 찍을 수 있지요.

바닥에는 네거티브 필름을 불빛 위로 지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휠이 있어요. 앞으로나 뒤로나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지요. 백라이트를 켜기 위해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AA배터리 두 개가 필요해요. 바닥면의 안 쪽에 뚜껑을 열어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모키노 필름을 촬영할 때 쓰는 마스크도 들어있어요.

저는 비교해 보기 위해 몇 가지 다른 필름들을 테스트 해봤어요.

Lomography Color Negative 400 ISO

Lomography Lady Grey B&W 400

Lomography X-Pro 200 ISO

친구들과 가족들이 나오는 옛날 사진들도 한 번 스캔해 봤습니다.

며칠동안 로모그래피 스마트폰 필름 스캐너를 써보고 정말 좋았던 부분은 역시 로모키노로 찍은 144 프레임을 스캔할 때였어요. 각각을 스캔하는 일은 사실 정말 귀찮은 일이지만, 저는 이 스마트폰 스캐너가 그 모든 귀찮은 일들을 대신해 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Movie by guanatos

자 이제 아시겠죠? 정말 쉽고 빠르게, 또 재미있게 필름을 스캔하고 싶다면, 로모그래피 스마트폰 필름스캐너를 써보세요!

그 밖에 또 다른 좋은 리뷰 by vgzalez 도 확인해보세요.

written by guanatos and translated by lomography_korea

No comments yet, be the first

Read this article in another language

The original version of this article is written in: English. It is also available in: Deutsch, Spanish & Itali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