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an account? Login | New to Lomography? Register | Lab | Current Site:

You Wake Up At Sea-Tac

커피와 너바나의 고향! 시애틀 여행기

You Wake Up At Sea-Tac

ricoyong님의 사진

우리에게도 친숙한 스웨덴 뮤지션 라세린드(lasse lindh)의 첫번째 영어음반의 제목은 You Wake up At Sea-tac 라세린드가 시애틀 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다가 잠든 바람에 비행기를 놓쳐버려서, 그 기억이 많이 남아 음반제목과 함께 커버와 속지에는 라세린드가 시애틀 공항에서 잠들어 비행기가 저 멀리 날아가는 장면이 담겨있습니다.

시애틀은 저에게 <스타벅스 1호점>과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그리고 <너바나의 고향> 이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마주한 시애틀은 저에게 <토마스 쿡 의 노래> 만큼이나 아련하고, 신나는 곳이었습니다.

ricoyong님의 사진
너바나의 고향
ricoyong님의 사진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특히 ROCK!!) 시애틀은 성지와도 같은 곳. 바로 커트 코베인의 고향! 너바나가 태어난 곳이기 때문입니다. 시애틀에는 EMP MUSEUM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쉽게 음악 박물관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박물관에 들어가 티켓을 구매하면 친절하게 짐도 보관해준답니다.

몸도 마음도 가벼웁게 박물관을 구경하면 그만 :)

홀 가운데에는 엄~청나게 큰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공연클립을 볼 수 있는데, 마치 공연장에 와있는듯한 기분이 듭니다.

나도 몰래 엉덩이가 흔들. 어깨가 들썩!

STARBUCKS Original

시애틀에는 스타벅스 1호점이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작은 규모에 앉아서 마실 수 있는 테이블도 없고, 저와같은 여행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1호점에서만 판다는 머그컵과 텀블러 그리고 원두를 담아갑니다.

샵 바로앞에는 버스킹을 하는 뮤지션들이 늘 있습니다. 샵 안에서 페이스북을 열어보니, 스타벅스 오리지널 이라고 뜹니다.

오리지널이라! 멋집니다.

Pike Place Market

시애틀을 여행하게 되면 가장 먼저 가보는 명소중에 한 곳인 Pike Place Market. 어시장을 비롯해서 각종 공예품과 중고서점, 레코드샵, 과일가게 등이 즐비해 있는 곳. 마켓 옆 골목 밑으로 들어가면 <껌벽>이 있는데, 수많은 껌 위에 사랑해 라는 글자. 역시 한국인! ^^

동네 한 바퀴
ricoyong님의 사진

꼭 행선지를 정하지 않아도, 시애틀은 소소한 풍경과 멋진 추억을 만들어 주기 충분한 도시입니다. 다른 미주지역에 비해 날씨가 화창한 편은 아니지만, 나름 운치있는 시애틀의 날들은 여행자의 장소로 꽤나 멋진 곳입니다.
남들이 다 가보는, 여행지 속 장소보다 골목길과 재래시장, 현지인이 자주가는 식당과 옷가게들을 돌아보는 일이 훨씬 짜릿한 일임을 우리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시애틀의 풍경을 남기며, 2번째 이야기로 찾아뵙길 소망합니다.

모든 사진은 LOMO LC-Wide 로 촬영하였습니다.

written by ricoyong

1 comment

  1. sodasoo

    sodasoo

    시애틀!!! 그런지의 고향!!! 만추의 그 곳! 에 다녀오셨군요 ㅜ.ㅜ 부럽습니당

    over 2 years ago · report as spam

Where is this?

Nearby popular photos – see more

Nearby LomoLoc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