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your last chance to pre-order your Petzval Lens and get the special aperture plates included for free! With estimated delivery in August (or even sooner), don’t miss out on securing your picture perfect portrait lens!

Have an account? Login | New to Lomography? Register | Lab | Current Site:

사람도 거리도 가깝게 느껴지는 걷기좋은 동네, 산구바시

간이역 같은 작은 지하철역에 베란다가 닿을 것 같이 가깝게 마주보고 있는 주택들, 조금만 걸으면 갈 수 있는 요요기 공원에서 즐기는 프리마켓까지. 날씨가 좋아 더욱더 걷고 싶게 만들었던 도쿄의 산구바시를 소개합니다.

지난달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일본을 찾았습니다. 공식 일정이 끝나면 일주일 정도 더 머무르며 여행을 할 계획이었기에 여기저기 가고 싶은 곳을 생각해 두었지만 숙소는 전시회 스탭분이 단체로 예약하는 것이라 정작 오래 머무를 숙소가 있는 곳은 그다지 신경 쓰지 않았었습니다. 바로 지금 소개할 산구바시 입니다. 들어본 적 없는 동네 이름에다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볼 때도 알지 못해 갸우뚱 해서 곤란할 때가 있었지만 너무나 친근하고 가깝게 느껴져 새로운 발견을 한 기분이었습니다.

지하철역에 내려서 숙소로 가는 출구는 몇번 출구냐고 물어보니 역의 개찰구는 하나뿐이라고 합니다. 고즈넉한 간이역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역에서 나와 철길 건널목을 건너서 조금 걸으면 육교가 나오는데, 육교로 큰길을 한번 건너면 제가 이번에 묵었던 숙소 요요기 올림픽 센터 유스호스텔이 나옵니다.

요요기 올림픽센터 유스호스텔은 도쿄 올림픽이 열렸던 64년경에 지어져 지금까지 큰 보수공사 없이 깨끗하게 유지되어 온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건물 곳곳에 색이 조금 바랜 파스텔톤들이 가득해서 머무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올림픽센터의 시설이기 때문에 주로 선수단이 단체로 묵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숙소뿐만 아니라 세미나실이나 카페테리아도 건물별로 따로 갖추어져 있어 편리했습니다.

가기 전까지는 그냥 작은 유스호스텔이겠거니 하고 갔는데 가자마자 놀이공원 같은 지도를 주어서 깜짝 놀란 기억이 납니다. 무엇보다도 마음에 든 것은 숙소 안 창밖의 탁 트인 풍경이었습니다. 게다가 5명 이상 부터는 단체로 예약을 받아 요금을 절반만 받는다고 합니다. 정말 추천 하고 싶은 숙소입니다. 단 그만큼 언제나 인기가 많아서 몇 개월 치 예약은 미리 다 차버린다고 하니 여행 예정이 있으신 분은 미리 서둘러 알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

정신없는 일정을 보내고 숙소를 떠나기 전날 제대로 사진으로 남겨둘 생각에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역 근처 큰길을 돌아다니다 어디로 갈지를 몰라 발길 닫는 대로 골목으로 들어갔더니 철길을 따라 키 작은 주택이 빼곡히 있는 좁은 골목길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조용하지만 왠지 친근한 영화 세트장 같았던 재미있는 동네.

그리고 이 곳에 또 다른 장점은 조금만 걸으면 요요기 공원이 나온다는 것. 역에서 내려서 큰길을 따라 걸으면 나오는데 사람들은 의외로 이 길을 잘 몰라서 산구바시 쪽으로는 잘 오지 않는다고 해요. 아마 똑같이 길을 잘 모른다고 포기했을 저를 위해 일부러 같은 걸음을 해준 고마운 친구 자스민의 사진도 한 컷. 요요기 공원 프리마켓은 이미 유명한 이벤트라 방문객 중에 외국인도 많이 보였답니다. 우리가 갔던 날은 공원에서 중학생들의 육상 대회가 있어서 괜히 옆에서 같이 응원을 하다 돌아왔지요.

모든 사진은 Colorsplash 와 Canon AE-1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컬러스플래쉬가 플래쉬 없이 카메라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야외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햇빛이 너무 좋아서 빛무리가 생긴 사진이 많았어요.

저는 여행을 할때 어떤 맛집이나 카페를 찾아가고 관광명소를 보는 것보다 그 나라 사람이 진짜 살고 있는 동네 구경을 하는 것이 가장 즐거워요. 여러분도 빡빡한 일정에 맞춰 순서대로 움직이는 여행이 아니라 발길 닿는 대로 추억을 남기는 여행을 해보면 어떨까요?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줄 로모와 함께.

written by golgye

6 comments

  1. ilovearth

    ilovearth

    hello jasmine

    over 3 years ago · report as spam
  2. jiyoung_sung

    jiyoung_sung

    Should I leave a comment in English? haha.
    I like the pics!

    over 3 years ago · report as spam
  3. afterain

    afterain

    가보지 못한 동네인데 덕분에 천천히 산책 다녀온 기분 :-)

    over 3 years ago · report as spam
  4. songdiamond

    songdiamond

    와.. 사진들 느낌이 너무너무 좋네요. 일본은 아직도 못가봤는데, 마구 가고 싶은 맘이 생기네요!!!!!!
    over 3 years ago · report as spam
  5. ricoyong

    ricoyong

    사진 좋네요~ 산보하고싶게 만듭니다~

    over 3 years ago · report as spam
  6. kimdaehyun

    kimdaehyun

    요즘 서울의 날씨도 이런데, 사무실에서만.. 흑흑.
    사장님께 말씀드리고 사진찍으러 좀 돌아다녀볼까봐요.

    over 3 years ago · report as spam

Where is this?

Nearby popular photos – see more

Nearby LomoLoc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