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an account? Login | New to Lomography? Register | Lab | Current Site:

같은 장면을 다른 카메라로 찍어보기

똑같은 장면을 찍는 것은 다른 카메라와 필름이 각각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 Hampstead Heath (햄스테드 히스 : 영국 런던 북서부의 고지대 햄스테드에 있는 공원_역주)에 있는 나무들의 사진일기가 있습니다.

런던으로 옮긴 후 쭉, 저는 햄스테드 히스를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 내에 살 고 있어요. 히스공원은 도시 북쪽에 위치한 넓은 언덕진 공원으로, 산책을 하거나 연날리기, 혹은 사진을 찍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저 또한 몇년동안 히스공원에서 산책을 즐겨왔고 최근에 다른 카메라로 같은 장소를 찍은 사진들로 작은 컬렉션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진은 후지 수퍼리아 400 필름을 장전한 Bronica ETRS로 찍은 사진입니다:

Bronica ETRS, Fuji Superia 400

필름의 생생한 색감이 인상적이였어요. 굳이 크로스 현상할 필요없이 — C-41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여기에 로모그래피 흑백 100 필름 으로 찍은 같은 장면이 있습니다.

Bronica ETRS, Lomography Black and White film 100 ISO

명암대비가 강하지만, 제가 암실에서 현상하고 프린트한, 제가 좋아하는 사진입니다.

Ilford Glossy RC Paper

이 사진은 명암대비는 덜하지만, 개인적으로 더 훌륭해 보이네요.

지난 2012년 2월에는 히스공원에 눈이 쌓였었어요. 그래서 그날 아침 일찍 일어나 아그파 APX 100 필름을 장전한 펜탁스 ME Super를 들고 공원에 갔습니다.

Pentax ME Super, Agfa APX 100

다른 곳에서 바라본 나무의 모습입니다:

Pentax ME Super, Agfa APS100

그날 찍은 사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은 손을 잡고 숲을 걷고 있는 연인을 담은 사진입니다. 그 사진을 네거티브로 스캔하고 프린트해보았습니다 :

햄스테드 히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나무예요:

Bronica ETRS, Fuji Superia 400

이 나무는 다른 사진들이 찍힌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혼자 서 있어요. 위의 사진은 제가 즐겁게 사진을 찍게 해주는 멋진 카메라, Bronica ETRS로 찍은 것입니다.

이 사진도 다른 날 Bronica로 찍었습니다.

Bronica ETRS, Lomography Black and White film 100 ISO

…그리고 마지막으로, 딱 로모스럽게 나온 사진을 보여드릴께요. 코닥 슬라이드 필름을 장전한 펜탁스 ME Super로 찍고 크로스현상 후 자가스캔했구요:

Pentax ME Super, Kodak Ektarcolor 100

자, 다시 저는 저 나무들을 찍으러 또 나가봅니다.

written by bsmart and translated by mingkie

No comments yet, be the first

Read this article in another language

The original version of this article is written in: English. It is also available in: Spanish, Italiano, 中文(繁體版), Nederlands & Portuguê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