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해 사진전, '에티오피아의 꽃피는 걸음'

걸음마다 꽃이 피는 삶 속으로 - 박노해 <꽃피는 걸음>전에 그대를 초대합니다. 화제의 사진전 박노해 시인의 '다른 길' 후속작 '꽃피는 걸음'전이 라 카페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꽃' 에티오피아로 떠나보세요. 검은 땅 낮은 자리에서도 멈추지 않는 에티오피아인들의 강인한 삶의 행진을 따라 나의 걸음마다 꽃이 피어나는 시간.

내 아름다운 것들은 다 제자리에 있다

오늘은 새해 아침.
물을 길으러 높은 산맥 길을 걷는 어머니와
그 뒤를 따르는 아들의 발걸음이 산정을 울린다.
자신이 살아가는 땅을 조금도 망치지 않고
가난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들.
저 강인한 삶의 행진에 새해 여명이 밝아온다.

다른 길 전에선 시인이 14년 간 오래된 만년필과 흑백 필름 카메라를 들고 티베트, 라오스, 파키스탄, 버마, 인도네시아, 인디아를 다니며 기록한 사진들을 소개했다면, 꽃피는 걸음 전은 ‘절망을 딛고 다시 일어선 아프리카의 꽃’ 에티오피아의 모습을 작가의 시와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식량원조에 기대지 않고 힘차게 쟁기질을 하고 있는 농부, 자기 몸집보다 큰 짐을 지고 있으면서도 청아한 목소리로 노래 부르는 아이들. 바쁜 일상을 지우고 삶의 근원과 다양한 삶의 모습에 대해 고요하고도 숙연하게 생각해 볼 수 있게 하는 이미지들입니다.

에티오피아는 청나일 강이 발원하는 드넓은 타나 호수를 품고 있는 로마·한나라·페르시아와 함께 4대 제국으로 손꼽힌 ‘악숨 제국의 후예들’의 땅이자, 아프리카 대륙에서 유일하게 식민 지배를 거의 받지 않고 저항해온 나라입니다. 또한 850년께 염소 치는 목동이 커피 열매를 최초로 발견했던 ‘커피의 고향’이기도 하지요. 이러한 에티오피아 사람들의 삶과 역사, 자연을 이번 사진전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전시 작품은 총 22점으로,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전시기간: 2014년 3월 7일 – 2014년 7월 23일
관람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매주 목요일 휴관)
전시장소: 라 카페 갤러리 (서울 종로구 부암동 44-5)
문의전화: 02-379-1975

모든 내용은 라 카페 갤러리 홈페이지에서 도움 받았습니다.

written by joanna235 on 2014-07-04 in #news #exhibition-series #ethiopia #culture #literature #parknoehae #photo-exhibition #peace #poetry #racafe #touching #black-and-white #korea #gallery #seoul #art #photography

More Interesting Articles